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수자원공사, 곡성군 목사동면에서 사랑과 나눔의 기술봉사활동 펼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영춘)는  4일 곡성군 목사동면 동암리 외 2개 마을 일원에서 직원 25명이 참여해 기술봉사활동을 펼쳤다.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영춘)는 4일 곡성군 목사동면 동암리 외 2개 마을 일원에서 직원 25명이 참여해 기술봉사활동을 펼쳤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영춘)는 4일 곡성군 목사동면 동암리 외 2개 마을 일원에서 직원 25명이 참여해 기술봉사활동을 펼쳤다.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는 농촌인구의 고령화와 기술지식 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댐 주변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사전조사 및 현장답사를 실시하고, 직원들의 기술력을 활용해 다양한 기술봉사활동 펼쳐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기술봉사활동을 통해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는 주민들에게 전기설비 안전점검과 전기배전반, 전기설비 및 급수시설 보수, 경로당의 노후된 도배장판을 교체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목사동면 평리 3구 외 2개 마을 경로당을 찾아 TV를 기증하고 노인들을 위문했다.

박영춘 본부장은 “노인들의 기초적인 문화·여가생활에 지장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TV를 장만해 방문 전달하게 됐다”며 “지역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불편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TV전달로 경로당 노인들, 지역주민들은 고마움을 감추지 못했다.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 직원일동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겠다”고 말했다.

목사동면 주민들은 “평상시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주고 있는 K-water 광주전남지역본부 박영춘 본부장을 비롯한 직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전했으며, “지역주민, 노인들에게 좀 더 좋은 환경을 제공해 모두가 함께 하나되어 희망찬 목사동면을 만드는 소중한 소통·화합의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