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일기획, 디지털포럼 ‘문샷 런처 2015’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디지털을 통한 소비자 행동 유발’을 주제로, 디지털 시장 트렌드 및 제일기획의 다양한 솔루션 소개

[아시아경제 최서연 기자] 제일기획이 오는 20일 디지털 시대 소비자를 움직이기 위한 전략을 모색하는 디지털 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을 통한 소비자 행동 유발(Digital to action)’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디지털 시대 소비자의 행동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솔루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일기획은 디지털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디지털 리더스 포럼’을 열고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화두를 제시해 왔다. 올해부터는 문샷씽킹(Moonshot Thinking, 달나라로 사람을 보내는 형태의 혁신적 사고)을 토대로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문샷 런처(Moonshot Launcher)’로 행사 이름을 바꿨다.

이번 포럼에는 업계에서 문샷 런처로 활동하고 있는 기업과 전문가들을 초청해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와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설명을 듣고 ‘문샷 런처가 되기 위한 제일기획의 준비’라는 주제로 현재 제일기획이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솔루션들을 소개한다.
기조 연설은 연세대 정보대학원 UX Lab의 조광수 교수가 나서 ‘디지털 시대의 소비자 행동유발’을 주제로 UX 및 IoT(사물인터넷) 관점에서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디지털 마케팅 사례와 O2O를 접목시킨 테크놀로지 기법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조 연설에 이어, 최근 제일기획과 디지털 PPL 솔루션 독점 계약을 맺은 마크 포프카이위츠(Mark Popkiewicz) 미리애드(MirriAd) CEO는 ‘크리에이티브와 비디오 기술로의 소비자 행동 유발’이라는 주제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동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와 이에 따른 광고 형태의 변화 등을 설명하고 최근 네이티브 광고 플랫폼으로 주목 받고 있는 디지털 PPL 등 첨단 기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제일기획 자회사인 펑타이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 등 중국 디지털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을 분석하고 성공적인 중국 디지털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사례를 발표한다.

제일기획에서도 미디어, 소비자 행동분석, 리테일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나서 소비자의 실질적인 행동을 유발하는 제일기획만의 솔루션을 소개한다.

제일기획은 주제 발표 외에도 자체 개발한 리테일 솔루션 시연을 열고 매장에서의 소비자 구매행동을 강화하는 전략과 사례를 선보일 계획이다.

피터김 제일기획 전무(디지털부문장)는 “이번 포럼이 디지털 시대 기업들이 끊임없이 고민하고 궁금해하는 디지털 소비 행태에 대한 길잡이가 되기를 바라며, 제일기획은 앞으로도 실행 가능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서연 기자 christine8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