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대의대 박광성 교수,국제성의학회 학술지 편집위원장 선임

최종수정 2015.10.01 16:09 기사입력 2015.10.01 16:09

댓글쓰기

전남대의대 박광성 교수

전남대의대 박광성 교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총장 지병문)는 1일 의과대학 비뇨기과학교실 박광성 교수가 국제성의학회(ISSM) 오픈 액세스(Open Access) 학술지인 ‘Sexual Medicine’의 편집위원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아시아 최초로 ‘Sexual Medicine’의 편집위원장을 맡게 된 박광성 교수는 현재 국제성의학회 교육위원장, 대한여성성건강연구학회장 등을 맡아 성의학 분야에서 국제적으로 활발한 교육·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Sexual Medicine’은 국제성의학회의 공식 학술지로서 미국 와일리(Wiley) 출판사에서 연 4회 발행하는 SCIE 등재학술지이며, 편집위원장의 임기는 5년이다.

국제성의학회는 1978년에 성기능장애의 기초 및 임상연구를 활성화하고 연구자들의 상호교류를 위해 설립됐으며, 현재 약 90여개 국가에서 2,0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박광성 교수는 지난 1월 의학과 치의학, 약학, 간호학, 보건학 등 관련 분야 최고의 석학들로 구성된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에 선출된 바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