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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르러 예쁜 것, 붉어서 예쁜 것' 박용만 회장 SNS서 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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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하인드광고]오리콤의 두산그룹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

오리콤의 두산그룹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

오리콤의 두산그룹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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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두산그룹 기업PR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이 올해도 젊은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선보였다. 두산이 전하는 열 세번째 이야기는 ‘있는 그대로의 아름다움’이다.

두산그룹의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은 2010년 시작된 후 현재까지 매년 일관된 톤앤매너로 젊은 청년들에게 보내는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 젊은이들의 공감과 지지를 받아왔다.
이 캠페인은 박용만 회장이 직접 카피라이터로 참여하거나 평소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 젊은이들과 소통했던 이야기를 소재로 만들어지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번 광고 역시 박 회장이 트위터를 통해 언급한 ‘꽃’에 대한 이야기에서 착안했다.

박용만 회장은 트위터에 “푸르러 예쁜 것이 있고 붉어서 예쁜 것이 있다. 흩뿌린 모습이 조화롭고 매달린 모습이 안타깝다. 가을은 알록져 좋고 겨울은 빛 바래 좋다."라는 본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화두를 던진 바 있다. 사물과 절기에 대한 감상평이지만, 확장해본다면 사람 또한 각자 본연의 아름다움을 갖추고 있다는 측면에서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광고의 소재로 활용됐다.

‘꽃’ 영상을 통해 본연의 아름다움이라는 추상적인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현해야 했던 만큼 쉬운 작업은 아니었다. 광고대행사 오리콤은 국내 최고의 플로리스트와의 콜라보 작업을 통해 담아내고자 하는 메시지에 부합하는 꽃을 선택하고 최상의 상태로 장면 하나하나를 연출하기까지 고민을 거듭했다.
특히 각 절기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꽃을 공수하기 위해서, 각 농원 및 해외에서 수입되는 꽃시장까지 전국 방방 곳곳을 돌았고, 촬영일자에 맞춰 꽃을 만개시키기 위해 꽃의 보관 및 관리에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만반의 준비를 가졌다. 덕분에 광고 속 찰나의 순간이지만 완성도 높은 꽃 연출을 통해 아름다운 영상미를 담아낼 수 있었다는 후문이다.

오리콤 관계자는 “대한민국의 수많은 젊은이, 특히 취업난에 힘들어하는 젊은이들이자신의 모습에 당당해졌으면 한다”며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멋지고 아름답기 때문에 앞으로도 두산그룹의 ‘사람이 미래다’ 캠페인은 청년들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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