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광명)=이영규 기자] 수도권 유일의 동굴 테마파크 광명동굴이 지난 4월4일 유료로 전환한 뒤 4개월만인 5일 유료 관광객 4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달 말 30만명 돌파 후 10여일만의 성과다. 이에 따라 광명시는 광명동굴 입장료와 체험료 등으로 16억원 이상의 수입을 거두게 됐다.
광명동굴은 오는 8월30일까지 야간개장을 한다. 광명시는 이 기간 동안 'Cool Cool 2015 동굴여름축제'를 열고 홀로그램 매직쇼, PID 블랙라이트쇼, 재미있는 광물교실, 여름방학특선 3D영화 로빈후드, 아프리칸 케이브맨 페스티벌, 피에로 코믹쇼 및 여름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최근 개장한 찜통더위 속 한여름 무더위를 꽁꽁 얼려버릴 공포체험관 '시네마 호러쇼'는 관광객들의 최고 인기를 끌고 있다.
광명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와인동굴에서 '대한민국 와인 페스티벌'을 열고 대형 와인 제조통 제막행사 및 대한민국 마루주 만들기, 와인 품평회, 와인 체험부스 등의 색다른 행사도 펼친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동굴이 재개장한 지 불과 4개월만에 유료 관광객 40만명 돌파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기록했다"며 "앞으로 더 좋은 시설로 광명동굴을 국내는 물론 세계인이 꼭 한번 방문하고 싶어 하는 명품 문화유산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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