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분 교수 때문에 또다른 피해자 나올 수 있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인분교수' 장씨가 재직하는 K대학

'인분교수' 장씨가 재직하는 K대학

AD
원본보기 아이콘

‘인분 교수’가 연일 네티즌의 공분을 사고 있습니다. 경기도 용인 소재 K대학의 디자인 전공 장 모 교수(53)가 제자 A(남·29)씨에게 심한 폭력, 가혹행위를 한 사건인데요. 장 교수는 자신이 운영하는 협회 직원과 공모해 A씨에게 인분 먹이기, 얼굴에 호신용 스프레이 뿌리기 등 입에 담기 힘든 잔인한 행동을 서슴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시아경제 서지산, 이창원 대학생 인턴기자가 장 교수가 재직 중인 K대학에 찾아가 이번 사건에 대한 재학생들의 의견을 물었습니다. 학생들은 대부분 이번 일이 절대 용서할 수 없는 일이며 스승으로 모실 수도 없는 범죄자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한 미술 관련 학부생은 장 교수가 이전에도 욱하는 성격으로 악명이 높았다고 증언했습니다.
또 다른 학부생은 가해자가 지도교수를 맡은 졸업생들이 제대로 졸업할 수 있을지 걱정하기도 했습니다. 가해자들의 일탈행위로 인해 수많은 사람이 피해자가 될 가능성이 있는 셈입니다. 현장의 목소리 들려드립니다.

▲ 미대 재학생(여·21) =
미대지만 우리학과 교수는 아니어서 이름과 얼굴만 알고 있었다. 원래 소문이 좋지 않았다. 그 사람이 쉽게 욱하는 기질이 있어서 애들이 별로 좋아하지는 않았다고 들었다. 다만 걱정되는 건 그 학과 4학년 학생들이다. 지도교수가 그 교수인 4학년 학생들이 제일 걱정을 많이 하고 있다. 지도교수가 없이 4학년들이 어떻게 졸업을 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 다시는 그 교수가 교편을 잡아서는 안 된다.

▲ 미대 재학생(여·22) =
같은 단과대(미대)라서 해당 교수의 이름과 얼굴은 알고 있었다. 자주 소리를 지르고 욱하는 성격이라는 소문을 들은 정도 이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 정도 일 줄은 몰랐다.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학교 측에서 강하게 조치했으면 좋겠다.
▲ 재학생(남·20) =
우리 학과가 아니어서 아예 몰랐다. 그 교수도 이름도 몰랐고 본적도 없었다. 사건이 터지고 나서 단체 카톡방에서 여자동기들이 이야기하는 것을 보긴 했다. 많이 화제가 되어서 애들이 이야기 한 것 같다. 이번 사건 때문에 우리학교에 대한 평이 너무 안 좋아서 조금 마음이 안 좋다. 교수가 학교에 다시 올 일이 없고 와도 수업은 절대 듣지 않을 것이다.

▲ 재학생(여·22) =
이 사건이 터지고 친구들이 우리학교 교수 이상하다고 자꾸 연락이 왔다. 미대에 아는 친구들은 없어서 관련된 이야기를 자세히 듣지는 못했지만 그 교수가 절대 다시 학교에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퇴직금과 연금도 못 받게 조치했으면 좋겠다.

▲ 재학생(남·23) =
사건 전 해당 교수에 대해 전혀 몰랐다. 솔직히 사건에 대해 큰 관심은 없다. 그렇지만 신문기사를 보고 우리학교 교수였다는 사실은 언짢다. 현재 해당 교수가 구속 되었다고 들었는데 합당한 법적 조치를 받았으면 좋겠다.

▲ 재학생(여·22) =
우리학교는 대자보를 못 붙이게 하고 시위도 하지 않는다. 게다가 방학이어서 사람들이 잘 모이지도 못한다. 그리고 우리학교 학생들이 적극적인 면이 많이 없다. 학교에 건의를 했는데 시큰둥한 대답뿐이었다. 뭔가 도와주려고 해도 그럴 방법이 없다는 것이 너무 안타깝다. 그런 교수는 오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남·35) =
전혀 몰랐다. 그런 일이 있었다는 사실에 너무 화가 난다. 해당 교수는 법적 절차를 제대로 밟았으면 좋겠다. 한국인들은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압박감에 시달리는 것 같다. 이런 환경은 정신이상을 불러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다 보니 이해 할 수 없는 범죄들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다. 그렇더라도 이 일은 용납 할 수 없다. 교육자는 조력자이지 명령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박충훈 기자 parkjovi@asiae.co.kr
서지산 대학생 인턴기자 geesan@asiae.co.kr
이창원 대학생 인턴기자 sxutte@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