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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위크'에 서고 싶다면 DHL을 두드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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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DHL이 글로벌 패션 기업 IMG와 함께 베를린에서 열린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Mercedes-Benz Fashion Week)에서 '제 2회 DHL Exported(www.DHLExported.com)'를 시작했다.

2014년 출범된 글로벌 패션 후원 프로그램 'DHL Exported'는 다양한 지역 출신의 디자이너 4명을 선발해 세계적인 패션위크 중 한 곳에서 자신만의 패션쇼를 선보일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DHL Exported'는 최종 선발된 4명의 디자이너들에게 각자 선택한 패션위크에서 S/S 및 F/W 두 시즌에 걸쳐 진행되는 컬렉션 쇼를 후원한다. 디자이너들은 런웨이 쇼 전반에 필요한 장소, 물품, 비용 등을 지원받는다. DHL은 디자이너들의 뉴욕, 런던, 밀라노, 도쿄 컬렉션 데뷔 무대 준비 과정에 필요한 모든 물품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세계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31일까지 참가·접수할 수 있다. 8월 중 최종 후보군이 1차로 선발되고 이후 심사위원단 평가를 거쳐 9월 뉴욕 패션위크에서 최종 우승자가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디자이너는 뉴욕 패션위크, 런던 패션위크, 밀라노 패션위크, 도쿄 메르세데스 벤츠 패션위크 중 한 곳에서 자신의 컬렉션을 선보일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해당 분야 경력 4년 이상으로 각 국의 패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발된다.

한병구 DHL 코리아 대표는 "물류 업계 최초로 시작된 패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 'DHL Exported'는 한국 신진 디자이너들이 세계무대로 발돋움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에 역량 있는 디자이너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서 및 심사위원단 관련 정보, 기타 프로그램 세부사항은 'DHL Exported' 공식 웹사이트 (www.DHLExporte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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