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감한형제, 美 빌보드 극찬 "K팝 1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캐쉬머니' 트레일러 영상. 사진=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캐쉬머니' 트레일러 영상. 사진=빌보드 홈페이지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히트작곡가 겸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가 YG의 신곡 '캐시머니'로 본격적인 미국 라디오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용감한형제는 미국의 인기 라디오 채널을 방문해 유명 DJ들과 인터뷰를 갖고 미국에서 첫 프로듀싱 한 미국 래퍼 YG의 신곡 '캐시머니(Cash Money)'를 소개했다.
브레이브 측은 13일 "미국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시장이고 힙합의 본고장인 만큼 어느 때보다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용감한 형제 프로듀서는 미국현지에서 앨범 프로듀싱 및 라디오 ,매체 인터뷰 등을 통해 적극적인 프로모션으로 현지시장을 공략 중이다"고 밝혔다.

미국 음악 시장의 경우 라디오가 핵심적이고 중요한 홍보 매체임을 감안할 때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

앞서 미국 빌보드는 지난 10일 (현지시간) 인터뷰에서 미국 매니저 레프리지의 말을 빌어 "이번 YG의 신곡 '캐시머니'가 미국에 센세이션을 불러올 것이다"라며"용감한형제가 앞으로 3년간 미국 유명 가수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20여개의 곡을 발표할 것"이라고 전했다.
빌보드는 이어 "이미 K팝에서 1등에 오른 용감한형제가 이번 '캐시머니'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세계적인 경력을 더해나가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이달 중순 유니버설뮤직에서 발매 될 '캐시 머니'는 갱스터의 꿈과 자유로움을 표현한 곡으로 힙합퍼들이 강조하는 스웩과 광기가 섞인 곡이다. 현재 미국에 체류중인 용감한형제는 YG, 크레이지본에 이어 미국 뮤지션들의 러브콜을 받아 음악적 교류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