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축산 자연공원내 ‘노원 숲속의 집’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하1층, 지상2층 315.12㎡규모로 숙소, 회의실, 주방, 샤워실, 교육장 등의 시설 갖춰... 이용자의 수요에 따라 '인터넷 중독예방', '숲속 힐링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영축산 자연공원내에 유휴 건축물을 리모델링, 청소년과 가족을 위한 ‘노원 숲속의 집’을 운영한다.

노원구 서비스공단이 수탁 관리할 이 곳은 당초 사유지로 토지주의 공원용지 매수 청구에 따라 구는 지난해 3월27일 구청 관계자, 교육과 복지, 환경과 건축 등 전문가 와 지역 주민 등 80여명이 모여 건축물에 대한 효율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했다.
게스트 하우스, 숲체험 센터, 청소년 시설 등으로 활용하자는 다양한 의견이 모아진 가운데 구는 심사숙고 끝에 여가활동이 가능한 휴양시설로 활용키로 최종 뜻을 모았다.

월계로44가길 78(월계동 534-1)에 위치한 ‘숲속의 집’은 본관과 별관으로 이루어졌다.

본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315.12㎡ 규모로 ▲다목적실(방4) ▲다목적회의실 ▲주방 ▲남녀화장실(2) ▲샤워실(2) 등을 갖추었다.
별관은 교육장으로 1층 45㎡ 규모다.
노원 숲속의 집 거실

노원 숲속의 집 거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영·유아 및 청소년 관련 단체 또는 기관 ▲노원구민 또는 단체 및 직원 등에게 우선 대여, 미예약 발생 시 다른 소재지 주민이나 단체도 이용토록 할 방침이다.

숲속의 집에는 야외테라스와 바베큐장도 구비돼 있어 이용자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복리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구는 내다보고 있다.

사용 10일 전 전화나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예약을 하고 예약 신청 48시간 이내 입금계좌로 입금하면 이용이 가능한데 사용일 3일 전까지 취소한 경우에는 이용료의 100%를, 사용일 1일 전까지 취소한 경우에는 이용료의 50%를 환불받을 수 있다.

전화(☎2289-6848)나 팩스(☎930-8409)

이용료는 1박 기준으로 본관 전체(190㎡)를 이용할 경우 주중(월~목요일)에는 24만원, 공휴일 또는 주말(금~일요일)에는 30만원이며 정원은 30명이다.

다만 운영상 문제점 파악, 개선방안 등 마련을 위해 7월 한 달간은 무료 운영할 계획이다.

구는 ▲영·유아나 청소년 관련 단체(기관) ▲공공목적 사용의 지역사회단체 ▲국가 유공자 단체 및 장애인 단체 등에 대해 일정 비율의 사용료도 감면하는 등 구민들의 이용률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아울러 구는 숲속의 집 이용자의 수요에 따라 ‘인터넷 중독예방’, ‘숲속 힐링체험’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환 구청장은 “사유지였던 이 곳의 효율적인 활용방안을 찾기 위해 여러 전문가와 지역 주민들의 뜻을 모은 결과 구민들을 위한 휴양시설로 문을 열게 됐다”면서 “건전한 여가활동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하면서도 이용자의 편의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도 운영해 먼 지방까지 내려가지 않고 가까운 곳에서도 얼마든지 편하게 쉴 수 있는 노원의 또 다른 명소가 되도록 운영·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노원 숲속의 집 식탁

노원 숲속의 집 식탁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오는 16일 오후 1시50분부터 숲속의 집 앞마당에서 ‘노원 숲속의 집’ 개소에 따른 축하행사를 갖는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성환 구청장, 시·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2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지원과(☎2116-4438)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