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분기 무학의 별도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0.7% 증가한 617억원, 영업이익은 24% 늘어난 154억원으로 예상했다. 스틸사업부 분할 효과를 배제한 실제 소주 매출 성장률은 전년 동기보다 8.3%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홍 연구원은 "매출 성장은 컬러시리즈(칵테일 소주)가 견인할 가능성이 높다"며 "칵테일 소주 생산 능력은 5월 대비 5배 가까이 상승한 것으로 추정되고, 이론적으로 분기 기준 4500만병까지도 생산할 수 있는 구조로 올 3분기 2000만병의 칵테일 소주 판매량을 가정하면 기존 소주에 대한 대체효과를 감안해도 두 자릿수의 성장이 어렵지 않다"고 짚었다.
그는 이어 "2분기 수준의 칵테일 소주 수요가 유지된다면 3000만병에 육박하는 판매량도 충분히 가능하다"며 "매출성장률은 매 분기 가속화하고 있고, 칵테일 소주가 기존 주력제품의 판매량 증가까지 이끈다면 추가적인 리레이팅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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