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망우산사랑 한마음 걷기대회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랑구, 오는 16일 ‘망우산사랑 한마음 걷기대회’ 및 ‘건강인마을 선포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나진구)가 16일 오전 8시 망우저류조공원 운동장에서 ‘2015 망우산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망우산사랑 한마음 걷기대회는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은 물론 구민의 화합을 위해 망우본동을 비롯 상봉1동, 신내1동, 신내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합심해 마련하는 행사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이 대회는 매년 1000여명 이상의 주민이 참여할 만큼 인기가 높다.

이날 행사는 망우저류조공원에서 오전 8시에 시작돼 개회식, 국민의례, 격려사, 코스설명 등이 30분간 진행된다. 이후 망우본동 건강인마을위원회 강사의 지도하에 올바른 걷기자세 등 준비운동을 거쳐 9시부터 본격적인 걷기대회가 시작된다.

걷기대회 코스는 지난해 서울시가 도심 속 사색공간 87곳 중 1곳으로 선정한 중랑구의 대표 명소 ‘망우산 사색의 길’ 4.7km 구간으로 망우저류조공원을 출발, 사색의 길 삼거리에서 오른편으로 난 산책로를 따라 중간지점(반환점)을 통과한 후 동락천 약수터, 망우묘지관리사무소 앞을 거쳐 출발지점인 운동장으로 다시 돌아오는 코스다.
걷기대회

걷기대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걷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다.
걷기대회에는 중랑구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망우저류조공원으로 나오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또 이날 행사장에서는 망우본동 건강인마을 장진호 촌장의 선언문 낭독과 함께 ‘망우본동 건강인마을 선포식’이 열린다. 이는 망우산 둘레길 걷기운동 등 건강생활 실천을 통해 건강인마을로 새롭게 거듭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건강인(in)마을 사업은 건강한 사람들이 사는 마을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주민참여형 건강증진사업으로 주민들 스스로가 자신과 가족, 이웃의 건강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내는 활동을 통해 건강친화적인 환경을 조성, 지역주민의 건강수준이 향상된 살기 좋은 건강마을을 만드는 것이다.

이외도 걷기대회 행사장인 망우저류조공원에서는 오전 8시부터 낮 12시까지 건강인마을 홍보관과 건강부스가 운영된다.

보행분석기를 설치해 걸음걸이를 분석해주고 바른 걷기자세에 대해서도 지도해준다.

또 중랑구보건소 직원을 비롯 88병원, 동부사과나무치과병원, 걷기연합회 등이 참여해 골다공증 검사, 구강검진 및 상담, 금연상담, 미각체험과 보건소 건강사업 홍보 등을 진행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내년 의대 증원, 최대 '1500명선'…법원 제동에 "성실히 근거 제출할 것"(종합) "너무 하얘 장어인줄 알았어요"…제주 고깃집발 '나도 당했다' 확산 전국 32개 의대 모집인원 확정…1550명 안팎 증원

    #국내이슈

  •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韓은 부국, 방위비 대가 치러야"…주한미군 철수 가능성 시사한 트럼프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해외이슈

  • 캐릭터룸·테마파크까지…'키즈 바캉스' 최적지는 이곳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포토PICK

  •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