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 장흥 (주)새롬, 헛개나무 · 황칠나무로 글로벌 진출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인 ㈜새롬이 지난 13일 미국 뉴욕에 둥지를 틀었다.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인 ㈜새롬이 지난 13일 미국 뉴욕에 둥지를 틀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 뉴욕에 KOTRA 수출 인큐베이터 개소식"

[아시아경제 노해섭 ]전라남도의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 제조기업인 ㈜새롬이 지난 13일 미국 뉴욕에 둥지를 틀었다.
미국(KOTRA 뉴욕 수출인큐베이터)에 새롬 USA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전라남도 대표적인 로컬푸드 헛개나무와 황칠나무 전도사 역할을 하고 한국 특용작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한 것이다.

(주)새롬 USA 개소식에는 이태식 코트라 북미지역 총괄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품설명회를 가졌으며 중국 방송국(NTD), 한인 TV(TKC), 뉴욕 라디오 코리아와 중앙일보, 한국일보 등 언론사가 큰 관심을 가졌다.

㈜새롬은 2007년 9월 전남 장흥에 기업 설립 후 식약처의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로 천연소재 관련 식품원료 특허 8건을 등록 하였으며 헛개나무와 황칠나무 산업화 및 6차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재 헛개나무는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 천연원료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성이 검증되어 전라남도 절대우위 작물로 인정받아 전라남도에서 집중재배 육성하고 있는 작물이다.

‘나무인삼’이라 불리는 황칠나무는 전라남도 해안가에 국한되어 재배가 가능한 작물로 한국에서도 99%이상 전라남도에만 재배되는 보물 중의 보물이며 만병통치약이라는 학명에 걸맞게 계속적으로 기능성이 발견 되고 있어 글로벌시장에서 차별화된 천연원료로 떠오르고 있다.

㈜새롬 박종국 대표는 “헛개나무, 황칠나무의 효능이 아무리 좋아도 그 효능을 가진 성분이 제대로 추출되지 않는다면 그 추출물(액기스)의 효능은 제대로 느낄 수 없다”며 “(주)새롬만의 특화된 기술개발로 좋은 제품을 만들어 우수한 건강식품을 소비자들에게 더 많이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과거 황실이나 왕가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황칠나무, 다산 정약용 선생이 '보물 중의 보물'이라 극찬했던 황칠나무를 미국에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밝히고 겸손하게 섬기는 마음으로 소비자를 찾아가겠다"고 덧붙였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