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BS&C, '현대썬앤빌 청계' 분양… 동대문구 중 높은 임대수익률로 눈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한 후 주식시장엔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 한은이 기준금리를 인하한 지난달 3월12일의 코스피지수는1,970.59포인트에서 지난 4월10일 2,087.76포인트로 약 5.6% 상승하는 추세다.

주식시장은 항상 재테크에 예민한 이들에게는 금단의 열매일수밖에 없다. 개미투자자들의 수많은 실패가 이를 방증한다. 주식투자에 거부감이 있는 이들은 수익형 부동산에 관심을 갖는다.
예전보다 아파트 가격 상승기대감이 낮기도 하거니와 1~2인 가구의 증가, 월세시대의 도래, 월세 상승 등의 영향으로 수익률로 검증된 지역이라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수익률로 검증이 됐다는 것은 풍부한 임대수요, 뛰어난 입지를 확보했을 때 가능한 얘기다.

부동산업계의 자료에 따르면, 금천, 강서, 은평, 동대문이 임대수익률 최상위권에 속한다. 금천, 은평은 샘플이 1천실 미만이며, 강서구는 마곡지구 개발 등의 호재로 오피스텔 공급이 지속된 지역이다. 임대수익률 최상위권 지역 중 2014년 대비 임대수익률이 상승한 지역은 강서와 동대문구밖에 없다.
동대문구는 종로 등의 도심과 강남접근성이 양호한 지역으로 2호선과 5호선 더블역세권인 지역이라면 지하철을 이용하면 도심 및 강남권 접근이 20분이면 가능하다.

현대BS&C가 현대썬앤빌 청계를 분양하고 있어 소액 투자자 및 싱글족을 비롯한 1~2인 가구 수요자에게 관심이 높다.

현대썬앤빌 청계 분양관계자는 “대부분 1억 초중반대의 분양금액과 도심 및 강남접근성이 뛰어난 입지와 인근 원룸 월세 수준을 감안하면 평균 9%를 상회하는 수익률이 예상돼 소액투자자들의 문의가 잇따른다”며 “동대문구는 서울에서도 임대수익률이 최상위권인 지역인데다 5호선 역세권에 입지하고 있어 문의가 많다.”고 밝혔다.

실제 현장 인근의 대학가 신축 풀 옵션 원룸의 경우 보증금 천만원을 기준으로 월55만원~60만원의 월세가 형성되었고 노후 원룸은 보증금 천만원에 월 45만원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한편, ‘현대썬앤빌 청계’ 의 시공사인 현대BS&C는 올해 탄생 100주년을 맞는 고(故)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손자인 정대선 사장이 창립했으며, 건설사업을 시작하면서 현대썬앤빌 브랜드를 론칭하고 주요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을 공급하는 회사다.

분양문의) 02 - 2244 - 0111
현대썬앤빌청계_표

현대썬앤빌청계_표

AD
원본보기 아이콘





박승규 기자 mai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