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보건소?동주민센터 및 공공시설 방문 민원 683명, 행정서비스에 93% 만족도 보여
이는 강북구가 지난 1월 9일부터 2월 5일까지 20일간 강북구청, 보건소, 13개동 주민센터 및 강북구도시관리공단 운영 공공시설을 방문한 주민 68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1:1 설문조사의 결과로서 지난해 상반기 대비 2.4%가 더 상승한 결과다.
설문조사는 민원처리과정, 친절도, 신속성, 공정성, 청렴성 5개 항목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특히 ‘최근 1년간 공무원으로부터 금품이나 접대를 제공하거나 요구받은 사실이 있는가?’라는 청렴성 관련 물음에는 응답자 전원이 ‘없다’고 답해 ‘공정하고 부패없는 깨끗한 행정’을 구정 목표로 두고 청렴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강북구의 결실을 확인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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