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랜드, 中 상하이에 2기 복합 물류센터·연수원 착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랜드가 중국 상하이에 44만㎡ 규모의 복합 물류센터와 연수원을 건설한다. 외자기업 기준으로는 최대 규모다.

이랜드그룹은 지난 30일 중국 상하이에 제 2기 복합 물류센터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2011년 완공한 제 1기 물류센터에 이어 2기 물류센터가 완공되면 상하이 시에 연면적 44만㎡에 달하는 복합 물류센터가 건설된다. 상하이시가 외자 기업에게 허가한 최대 규모로, 축구장 60개 크기다.
총 2000억원을 투자해 4개동으로 구성 될 제 2기 복합물류센터는 오는 2018년 까지 단계적으로 완공하게 된다. 연간 물동량은 패션의류 기준으로 3억3000만장에 달해 1기 물류센터에 비해 4배 이상 큰 규모다. 2기 복합 물류센터를 통해 최근 진출한 대만과 홍콩 등 범 중화권 수요 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을 책임지는 글로벌 물류 인프라 역할을 수행한다는 포부다.

이와 함께 2000여명을 동시에 수용 가능한 직원 연수원 시설을 갖추고 있어 중국 내 3만여명의 현지 직원뿐만 아니라 동남아시아 직원들의 교육과 기술 지원 센터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상하이 복합 물류센터는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의 주도로 추진됐다. 중국 지사를 설립 전인 1993년 핵심 임원들과 중국 전역을 시찰, 인민복 등 중국인들의 단조로운 복장을 보고 중국을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시장으로 여기게 됐다는 후문이다.
이듬해 중국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이랜드는 철저한 현지화와 과감한 투자를 이어 나갔다. 이랜드 직원들 대부분을 중국에 파견하거나 연수, 교육의 기회를 주기도 했다.

현재 이랜드는 중국 현지에 42개 브랜드, 7000여개 매장을 운영하면서 2조원 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중국 진출 20여년 만의 쾌거다.

이랜드 관계자는 "상하이 복합물류센터는 20여년 전 중국 진출을 준비해왔던 것처럼 이랜드가 아시아 전역으로 확실하게 뿌리 내려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포석"이라면서 "각국의 직원들이 디자인 연구실과 디자인 박물관을 갖춘 상하이 복합물류센터에서 활발한 연수를 통해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토대가 마련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