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팝스타4' 이설아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관객들 눈물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설아 [사진=SBS 케이팝스타4 캡처]

이설아 [사진=SBS 케이팝스타4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k팝스타4' 이설아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 가사보니 '뭉클'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K팝스타4' 출연자 이설아의 자작곡 '엄마로 산다는 것은'이 이목을 집중시켰다.

30일 방송된 SBS 'K팝스타4'에서는 본선 1라운드 두 번째 이야기를 다뤘다.
이설아는 앞서 'K팝스타3' 출연했지만 등급테스트에 떨어져 재도전한 사연을 밝히며 자신의 자작곡인 '엄마로 산다는 것은'을 선보였다.

이설아는 "엄마에게 아직 들려주지 않은 엄마를 위한 노래"라며 자신의 엄마를 향한 마음을 담았다고 밝혔다.

'엄마로 산다는 것은'은 "늦은 밤 선잠에서 깨어/현관문 열리는 소리에/부시시한 얼굴/아들, 밥은 먹었느냐/피곤하니 쉬어야겠다며/짜증 섞인 말투로/방문 휙 닫고 나면/들고 오는 과일 한 접시", "아프지 말거라, 그거면 됐다" 등 '엄마'의 사랑이 담긴 행동을 묘사하는 가사로 듣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양현석은 "곡이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넘어선 거 같다"며 "듣고 계신 어머니들은 눈물 많이 흘리실 거 같다"고 평가했다 이어 "어머니를 다시 회상하게 해줘서 감사하다"면서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유희열은 "이런 곡 들고 나오면 반칙"이라며 "곡이 정말 좋고 나는 이 가사가 정말 좋다"고 말했다.

이어 "곡에 어울리는 멜로디가 나와서 평가를 내리고 싶지 않은 노래였다"면서 "곡에 대해서는 참 잘했어요를 누르고 싶다"며 "멋 안부리고 이런 목소리로 담백하게 가사를 전달하는 여성 뮤지션은 없다"고 극찬했다.

박진영 역시 "이설아 씨 곡은 혼자 끄적인 거 같은 느낌이다"면서 "그게 사람들한테 확 와닿는다"며 합격을 줬다.

한편 K팝스타4 이설아의 '엄마로 산다는 것은'을 접한 네티즌은 "이설아, 자작곡 정말 좋다" "이설아, 눈물이 왈칵" "이설아, 우승 후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