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百, '여성·영패션 패딩 페어'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0여개 브랜드 참여…10만원 이하 패딩 물량이 70% 차지

여성 고객들이 롯데백화점에서 패딩을 고르고 있다.

여성 고객들이 롯데백화점에서 패딩을 고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잠실점, 영등포점 등 주요 점포에서 최대 물량을 동원한 '여성·영패션 패딩 페어'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영캐주얼, 영트렌디, 스타일리쉬 등 영패션 상품군과 캐릭터, 컨템포러리, 커리어 등 여성패션 상품군의 브랜드 총 100여개가 참여해 7만여개의 패딩 물량을 선보인다. 특히, 5·7·9만원 특가 상품 등 10만원 미만의 상품이 전체 물량의 약 70%를 차지해 합리적인 가격에 패딩을 구입할 수 있는 좋은 쇼핑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예년보다 따뜻한 겨울 날씨로 인해 패딩보다는 코트의 판매가 증가해 패딩 상품군의 소진율이 전년 11월 말보다 30% 가량 줄었다. 또한, 겨울 아우터에서 패딩이 차지하는 매출 구성비도 전년보다 5~10% 낮아졌다.

지난해 패딩 열풍이 올해도 이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많은 물량을 준비한 패션업체들은 판매 부진으로 고스란히 재고 부담을 안게 됐다. 이에 패션업체들은 통상적으로 12월 중순 이후에 진행하던 품목 할인을 한 달 정도 앞당겨 진행하고 롯데백화점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재고를 소진하고 고객들에게는 실속 있는 겨울 아우터를 선보일 수 있는 패딩 페어를 대대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여성·영패션 패딩 페어에서는 이월 상품을 50~70% 할인 판매하고 올해 출시된 신상품들도 20~60% 할인 판매한다. 특히 신상품의 비중이 60%로 이월 상품의 구성비보다 높아 올해 선보인 트렌디한 패딩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대표 상품은 버커루·컬쳐콜 패딩이 각 5만9000원, 디키즈 패딩이 7만9000원, 클라이드·JEEP·CK진 패딩이 각 9만9000원이다. 그밖에 5·7·9만원 패딩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어 비지트인뉴욕·몬테밀라노 패딩이 각 5만원, 엠씨, 크레송 패딩이 7만원, 린·리본 패딩이 9만원이다.

롯데백화점 여성패션MD팀 조환섭 팀장은 "올해는 따뜻한 날씨로 인해 전체적으로 겨울 아우터의 소진율이 낮아 브랜드마다 재고 물량이 많은 상황"이라며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는 12월이 다가오는 만큼 이번 패딩 페어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트렌디한 패딩을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쇼핑 찬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