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故 신해철 유작, 49재 맞춰 공개…"넥스트 멤버들은 콘서트 준비 중"

최종수정 2014.11.20 18:16 기사입력 2014.11.20 18:16

댓글쓰기

故 신해철

故 신해철



故 신해철 유작, 49재 맞춰 공개…"넥스트 멤버들은 콘서트 준비 중"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고(故) 신해철 유작이 49재 기일에 맞춰 다음달 15일 공개된다.

신해철 유족과 소속사는 신해철이 남긴 노래를 12월 15일에 공개하기로 했다. 49재가 열릴 12월 14일은 일요일이라 유작 공개는 이튿날인 15일로 결정됐다.

넥스트에 애정을 쏟았던 신해철은 연말에 넥스트를 재정비해 넥스트 유나이티드란 이름으로 새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었다. 신해철은 넥스트 유나이티드 이현섭과 새 노래를 열 곡 가량 녹음했었다.

또한 넥스트 유나이티드는 다음달 27일 '민물장어의 꿈'이라는 부제를 단 콘서트를 여는데 신해철 유작 일부를 공개할지를 놓고 신해철 소속사와 상의하고 있다.
고 신해철의 소속사 KCA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에는 '추모'라는 단어는 넣고 싶지 않다. 어딘가에서 지켜보고 있을 고 신해철과 함께 하는 넥스트의 공연으로만 봐주셨으면 좋겠다. 멤버들도 그렇게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누가 되지 않는 공연이 되도록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신해철 유족은 장 협착 수술을 받았던 병원을 상대로 조만간 손해배상 민사소송을 제기할 방침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