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문예재단, 첼로·국악기 어우러진 퓨전국악 향연 펼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도립국악단 오고무

전남도립국악단 오고무

AD
원본보기 아이콘

“14일 목포서 ‘생명의 땅, 겨레의 소리’ 정기공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명인의 예술혼을 느껴볼 수 있는 공연을 비롯해 첼로와 국악기가 어우러지는 퓨전국악, 예비 국악인의 열정이 돋보이는 공연 등 다양한 협연을 통해 국악의 다채로운 매력을 느껴볼 수 있는 무대가 목포에서 마련된다.

11일 전남문화예술재단에 따르면 전남도립국악단(상임지휘자 박승희)의 정기공연 ‘생명의 땅, 겨레의 소리’가 오는 14일 오후 7시 30분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정기공연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제41호 12가사 이수자인 국악인 김용우 씨가 사회를 맡으며, 중요무형문화제 제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예능보유자인 정재국 피리명인, 25현 가야금 명인 김계옥 중앙대 교수, 첼로 연주자 김동규 씨가 특별 출연해 전남도립국악단과 협연을 한다.

첫 무대는 전남도립국악단이 5개의 북을 치며 단결된 춤사위를 선보이는 오고무 공연으로 타악 퍼포먼스의 웅장한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이어 첼로 연주자 김동규 씨의 협연무대로 첼로와 가야금 4중주가 어우러지는 ‘오월의 노래’와 전남대 국악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조 한 씨의 25현 가야금 협연 ‘찬기파랑가’를 들어본다.
또 삼학도의 전설을 담은 가무 연희극 중 춤극 ‘학이여 사랑이여’를 통해 국악단 무용부가 선보이는 학의 환상적인 몸짓을 감상할 수 있으며 국악인 김용우 씨가 국악관현악 반주에 맞춰 국악가요 ‘너영나영’과 ‘장타령’을 들어볼 수 있다.
전남도립국악단 관현악

전남도립국악단 관현악

원본보기 아이콘

피리명인 정재국 씨가 선보이는 피리 독주 ‘상령산’을 통해 조선 선비들의 고고한 정신과 함께 전통 음악의 진수를 느껴볼 수 있다.

이밖에 25현 가야금곡으로 변주한 ‘궁타령의 멋’을 김계옥 가야금 명인의 연주로 들어볼 수 있으며, 국악단 창악부 단원들이 창극 심청가 중 ‘심청 인당수에 빠지는 대목’을 공연한다.

관람료는 R석 3만 원, A석 2만 원, B석 1만 원이며, 단체(20인 이상)는 30% 할인이 적용되고, 전남도립국악단 멤버십 남도·풍류회원을 비롯해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등은 50%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한편 2015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은 본인을 포함해 동반 1인까지 50%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으며, 사랑티켓(www.sati.or.kr) 회원(24세 이하·54세 이상)은 관람료의 일부를 지원해준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문화예술재단 예술지원팀(061-280-58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충경 전남문화예술재단 사무처장은 “올해 도립국악단 정기공연은 전통과 현대적 장르가 결합한 국악관현악과 협연자들이 함께 하는 다채로운 무대를 통해 활기가 넘치는 ‘생명의 땅’을 표현하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전통예술 대중화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