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가 민선 6기 ‘활기·매력·온정’의 도정 목표 실현을 위해 누리소통망(SNS)을 활용, 홍보와 소통을 더욱 다양화하고 활성화하는 ‘SNS를 활용한 도정 홍보강화 및 소통 활성화 방안’을 마련, 이달부터 추진한다.
3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2010년 7월 도 대표 블로그(http://blog.naver.com /greenjeonnam) 개설을 시작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채널 등 SNS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또한 도와 시군 간 및 지역 내 시사 파워블로거와의 네트워크, 소셜미디어 허브 구축 등 중장기적인 방안도 마련하고, 개별적·부분적으로 실시해온 SNS 홍보를 체계적·유기적으로 하는데 역점을 뒀다.
전남도는 이번 활성화 방안 시행으로 앞으로 정책 추진 시 정책 지지도 향상과 도정 이해도 제고 및 소통을 통한 우수 아이디어 수렴, 도정 우호 여론 형성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남도는 SNS를 통한 도정 홍보 및 소통 활성화의 필요성 제기와,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른 SNS 매체의 사회적 영향력 증대 등 홍보 환경 변화에 맞춰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8월 ‘뉴미디어담당’ 부서를 신설한 바 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