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 청태전, 2014 세계녹차컨테스트 최고금상 수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세계녹차콘테스트는 지난 8월21부터 22일까지 ‘오차노사토 박물관’(시즈오카현 시마다시)에서 열렸다. 심사위원들이 차를 마시면서 심사를 하고있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세계녹차콘테스트는 지난 8월21부터 22일까지 ‘오차노사토 박물관’(시즈오카현 시마다시)에서 열렸다. 심사위원들이 차를 마시면서 심사를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 전통 발효차의 계보를 잇다~"
"장흥 청태전 세계가 인정한 차 다시 한번 입증"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 청태전이 재단법인 세계녹차협회(일본 시즈오카)주최하는 ‘2014 세계녹차컨테스트’에서 최고금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세계녹차콘테스트는 지난 8월21부터 22일까지 일본 ‘오차노사토 박물관’(시즈오카현 시마다시)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소비자의 시선에 맞춘 녹차 제품 개발을 촉구하여 시장성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것과 동시에 세계 차 소비량을 확대시킬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장흥청태전은 2008년에 처음으로 참가해 최고금상, 2011년 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또 최고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어 명실공히 장흥 청태전이 세계가 인정한 차라는 것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다.

이 콘테스트에서는 차의 맛, 품질뿐만 아니라 제품 개발 콘셉트의 명확성, 패키지 디자인, 상품명 등의 항목을 일본, 중국, 프랑스의 전문가들이 심사하여 상품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등 차 제품의 상품성을 겨루는 국제 대회로 세계 각국 바이어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올해는 일본, 한국, 중국, 대만 등 아시아 국가를 중심으로 60점의 상품이 출품되었다. 이러한 큰 국제무대에서 입상한 장흥청태전은 한국 차의 우수성과 청태전의 브랜드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흥청태전 명품화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고 있는 강일성 장흥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청태전의 품질고급화와 표준화, 또한 문화컨텐츠 개발에 주력해 뿌리가 있는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