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메이크샵 "쇼핑 전용 메신저 '몰톡' 가입자 50만명 돌파"

최종수정 2014.08.11 09:53 기사입력 2014.08.11 09:53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메이크샵은 쇼핑 전용 메신저앱인 '몰톡(malltalk.kr)'의 누적 가입자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몰톡은 쇼핑몰과 고객이 1대 1로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쌍방향 쇼핑 전용 메신저 앱으로 다양한 쇼핑몰의 할인쿠폰 제공 및 핫딜 정보, 주문 배송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몰톡에는 난닝구, 토모나리, 소녀감성 등 1만여개의 국내 대표 쇼핑몰이 입점해 있으며,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샵친구'로 등록하면 상품 발송 메시지와 쇼핑몰 할인 이벤트 등을 받아 볼 수 있다.

상품 문의나 재입고 현황 등을 해당 쇼핑몰에 실시간 확인 가능하며, 주문한 상품의 교환 및 반품 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쇼핑몰로 바로 전송할 수 있어 빠르게 문의사항을 처리할 수 있다.

최근 몰톡은 시즌2로 업그레이드 돼 '스마트 주문 배송 조회' 기능이 추가됐다. 여러 쇼핑몰에서 주문한 내역을 한번에 모아볼 수 있어 쇼핑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모바일에서 배송 조회가 가능한 게 특징이다.
황호진 메이크샵 플랫폼컨설팅 팀장은 "쇼핑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메신저 중 50만명을 돌파한 메신저는 몰톡이 업계 최초"라며 "몰톡은 모바일에서 원스톱으로 쇼핑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