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라이베리아 대통령 "에볼라 바이러스 통제 불능, 재앙에 가까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에볼라 바이러스 공포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사진: JTBC 방송캡처)

에볼라 바이러스 공포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사진: JTBC 방송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라이베리아 대통령 "에볼라 바이러스 통제 불능, 재앙에 가까워"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가 계속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라이베리아의 상황이 심각하다.
AFP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라이베리아의 엘렌 존슨 설리프 대통령은 지난달 31일(현지시각) “상황이 매우, 매우 심각하다”며 “재앙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전했다.

톨베르트 니옌스와 라이베리아 보건부 차관보는 이날 “정부 통제 수준을 넘어선 인도주의적 위기”라며 “에볼라를 제대로 다루지 못한다면 전 세계적 유행병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베리아와 시에라리온, 기니, 나이지리아 등 서아프리카 4개국에서 지난 3월 에볼라 바이러스가 확산한 이래 이날까지 729명이 사망했다고 세계보건기구(WHO)는 밝혔다. 이 중 320명 이상은 라이베리아에서 발생했다.
WHO에 따르면 7월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 동안 122건의 에볼라 의심 신고가 새로 접수됐으며 에볼라 확진 및 추정 환자는 모두 1323명으로 늘어났다.

각국 의료진의 감염 사례도 잇따르고 있다. 시에라리온에서 에볼라 치료를 담당해온 의사가 지난달 29일 에볼라로 숨졌고, 라이베리아에서도 치료 중 에볼라에 감염된 의사가 사망하고 현재 미국인 의료 종사자 두 명은 입원 중이다.

라이베리아 정부는 휴교령을 내리고 시장을 폐쇄했으며, 시에라리온 정부는 국가 보건 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에볼라바이러스 라이베리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어떡하면 좋아" "에볼라 바이러스, 라이베리아 재앙이라니" "에볼라 바이러스, 진짜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