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팽목항 성가, 미 바이올라합창단 "세월호 아픔은 국경없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 바이올라대학교합창단 팽목항에서 성가 '어메이징 그레이스' 합창.

▲미 바이올라대학교합창단 팽목항에서 성가 '어메이징 그레이스' 합창.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팽목항 성가, 미 바이올라합창단 "세월호 아픔, 국경없어요"
미국 바이올라대학교 합창단원이 감동적인 성가를 함께 부르며 세월호 피해 가족의 슬픈 마음을 달랬다.

지난 28일 바이올라대학교 합창단원 40여명은 이날 팽목항 구세군 무료급식 천막에서 열린 예배에 참석해 실종자 가족들과 한국인들을 위한 공연을 선사했다.

예배 말미에는 각자의 언어로 합창단과 자원봉사자, 실종자 가족들이 함께 '어메이징 그레이스'를 불렀다. 세월호 피해 가족들은 '어메이징 그레이스' 노래 제목처럼 세월호 침몰로 희생된 사람들과 아직 돌아오지 않은 아이들에게 '신의 은총'이 가득하기를 비는 마음으로 가사를 더듬거리며 따라 부른 것으로 알려졌다.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놀라운 은혜여!/그 은혜가 저와 같은 비참한 인생을 구원했습니다/많은 위험들과 고통들과 유혹들을 지나서 우리는 지금 여기까지 왔습니다./그 은혜가 저와 같은 비참한 인생을 구원했습니다./저는 한때 잃어버려진 존재였지만, 지금은 찾아졌고/한때 눈이 먼 존재였지만, 지금은 보게 되었습니다' 등의 가사를 담고 있다.

바이올라대학교 베리 총장은 "실종자 가족들이 얼마나 힘든 고통 속에 있을지 헤아리지 못하겠다. 슬픔을 나누고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진도를 찾았다"며 "귀한 자녀를 잃은 이들을 위해 기도하겠다"고 말하며 세월호 침몰 희생자들에게 애도를 표했다.

한편 지난 24일 극동방송 초청으로 한국을 방문한 바이올라대학교 합창단은 대구, 대전, 광주 공연에 이어 진도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팽목항 성가가 팽목항에 울려 퍼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팽목항 성가, 나도 짠했어요" "팽목항 성가, 한국까지 와주셔서 감사해요 "팽목항 성가, 모두의 애도 속에 희생자 분들도 좋은 곳으로 가셨을 겁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