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 테마 '다음 세대와의 연결'…주요 콘텐츠는 사회공헌, 기술 트렌드, 中 현지 전략 등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기아자동차는 한 해 성과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거진 형태의 2014년 지속가능보고서 '무브(MOVE)'를 발간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수행을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 분석해 그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전 세계 9000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에서 발간하고 있으며 기아차는 2003년부터 지속가능보고서를 매년 발간하고 있다.
표제인 무브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을 뜻한다. 기아차는 표제에 자동차의 특징인 이동성과 사회공헌 브랜드 특징을 반영했다.
특히 기아차는 2014 지속가능보고서 무브에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측면에서의 경영성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이슈에 대한 기아차의 다양한 대응활동 등 알차고 풍부한 내용을 담았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속가능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과의 심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한 기아차의 노력이 반영된 것"이라며 "기아차는 세상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기아차의 의지를 2014 지속가능보고서 무브에 표현했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2013년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세계적 연차보고서 평가 비전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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