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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남대문시장 청년창업 지원 패션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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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서울 남대문시장과 상생협약을 맺은 신세계백화점이 이번에는 청년창업 지원에 나선다. 남대문시장에서 창업하게 될 신진 디자이너를 위한 패션쇼를 후원하는 것.

20일 신세계 본점 문화홀에서 펼쳐지는 이번 패션쇼에는 남대문시장의 청년 창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신진 디자이너 10명의 총 1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된다.
신세계백화점과 남대문시장, 중구청간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은 남대문시장 내 빈 점포를 신진 디자이너들의 영업 공간으로 무상 제공하는 청년 창업 프로젝트다. 신진 디자이너들의 남대문 입점으로 젊은이들을 유입해 남대문시장을 활성화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0월부터 약 한달간 진행된 공모전에서는 패션학과 교수와 디자이너 등 관련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로 10명의 청년 디자이너들이 선발됐다. 이들은 이날 열리는 패션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품 판매에 나선다.

기존 동대문이 20대를 타깃으로 한 젊은 영캐주얼 의류 중심이었다면, 이들은 남대문의 상권을 고려해 30~40대를 타깃으로 한 미시캐주얼 의류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또 남대문시장 상인들과도 협력해 상인들의 노하우를 전수받고 젊은 감각의 패션 아이템을 역으로 제공해 남대문시장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N 패이콘'이라는 공동상표를 개발해 공동 마케팅에도 나선다. 이는 전국 상권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으로 수도권을 포함해 대전, 천안 등 전국 각지에서 행사를 열 계획이다.

이진수 신세계백화점 본점장은 "이번 남대문 신진디자이너 패션쇼는 청년들의 창업지원과 전통시장을 살리는 또 하나의 새로운 동반성장 모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남대문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국내 최대 전통시장인 남대문시장과의 상생을 위해 지난해 10월 남대문시장을 국제적인 쇼핑 명소로 탈바꿈시키는 상생 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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