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화웨이가 오는 24일(현지시간) 시작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4'를 앞두고 애플과 삼성전자 를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17일(현지시각) IT블로그 컬트오브안드로이드 등에 따르면 최근 화웨이는 MWC에서 선보일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대한 티저(예고광고)를 공개했다. 이 광고는 화웨이가 새로 출시할 기기들에 대한 힌트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애플과 삼성전자를 희화화한 표현으로 광고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질문한 남성은 이 기기가 'Fruit(과일)'인지 'Some Song(노래)'인지 물어보지만 서비스는 화웨이라고 답한다. 과일과 노래는 각각 애플과 삼성을 빗댄 말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