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위대한닭강정'
GS25의 '위대한 닭강정'은 '새로운 냉장 안주류 상품은 없을까?'라는 고민에서 탄생한 상품으로 PB브랜드인 위대한 시리즈의 콘셉트를 그대로 적용했다.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일반 닭강정 수준의 중량(600g)에 가격은 그 절반 수준인 6900원이다.
그러나 GS25는 고객들이 즐겨 찾는 닭강정을 냉장 안주류로 개발하기로 결정했고, '새아침'과 함께 약 6개월간에 걸쳐 시중에 판매 중인 닭강정을 맛보며 냉장 유통이 가능한 방법을 고민했다.
닭강정이 가진 바삭한 식감을 유지하기 위해 밀가루 대신 전분과 쌀가루를 사용하고 일반 닭강정과 달리 두 차례의 튀김 과정을 거치는 새로운 공정에 착수했다. 특히 닭강정 특유의 달콤한 맛을 이끌어 내기 위해 천연꿀로 소스를 제작했다. 그 결과 닭강정 특유의 달콤함을 살리는 데 성공했다.
최봉준 GS리테일 편의점 냉장식품 상품기획자(MD)는 "우수한 중소기업과 머리를 맞대고 개발한 위대한 닭강정이 맛, 가격, 아이디어면에서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만한 색다른 먹거리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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