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로구, 안양천에 족구장 개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오픈 … 총 273㎡ 규모에 코트 2면, 조명탑, 안전펜스 등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안양천 둔치에서 친구들과 족구 한 게임 어때요?”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야간경기가 가능한 족구장을 10일 개장한다.
구로구는 부족한 생활체육 공간을 보충하고자 안양천 둔치에 족구장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구로구에는 씨마회 등 10개 족구동호회가 있고 회원 600여명이 활동 중이다.

그동안 족구장(기존 6개소에 7면)이 부족해 동호회의 각종 대회나 연습경기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하는 실정이었다.
안양천 족구장

안양천 족구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로구가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4500만원을 들여 273㎡ 규모로 2개 코트와 조명탑, 조명등(4개), 안전펜스를 갖춘 족구장을 추가로 만들었다.
구로구는 특히 이번에 조성된 족구장은 야간경기가 가능해 주민들과 동호인들의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족구장 사용을 원하는 이는 신청서를 작성해 구로구 문화체육과로 방문하거나 팩스(860-2633)로 신청하면 된다. 구로구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구로구는 주민들의 부족한 주민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그동안 안양천 둔치에 축구장 3개, 농구장 5개, 배구장 1개, X게임장 1개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조성한 바 있다.

구로구 조태석 문화체육과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부족한 체육시설을 하나하나 확보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