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샤이니, 정규 3집 '챕터 2' 베일 벗는다… '기대감 UP'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샤이니, 정규 3집 '챕터 2' 베일 벗는다… '기대감 UP'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그룹 샤이니의 정규 3집 챕터 2가 베일을 벗는다.

샤이니의 '더 미스콘셉션 오브 미(The misconceptions of me)'는 멤버들이 스스로에게 원했던 꿈과 이상에 대한 오해로 풀이되는 앨범이다. 이들은 실제 현실과 꿈, 이상과의 괴리에서 오는 감정들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가사와 분위기를 가진 음악들을 수록했다.
특히 챕터2에는 앨범 전체를 아우르는 곡인 '나이트메어(Nightmare)'를 비롯해 강렬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트랙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는 앞서 발표한 '드림 걸(Dream Girl)'과는 상반된 느낌을 자아낸다.

또한 동방신기 멤버 최강창민이 작사한 수록곡 '떠나지 못해'는 떠나간 사랑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애절하게 표현한 부드러운 팝발라드 넘버다. 샤이니는 아름다운 피아노 연주와 감미로운 스트링 사운드, 애틋하고 센티멘탈한 멜로디를 감성적인 보컬로 풀어냈다.

또 멤버 종현이 작사한 '오르골'은 몽환적인 가사와 반복적인 멜로디가 마치 꿈속으로 인도하는 듯한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내며 다크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익스큐즈 미 미스(Excuse Me Miss)'는 부드럽고 달콤한 가사가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을 선사한다. 또 파워풀한 느낌의 댄스 곡 '샤인(SHINe)'은 팬들의 사랑을 '빛'으로 표현한 세련된 가사, 거친 드럼 사운드가 멋진 조화를 이뤄, 듣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와이 소 시리어스(Why So Serious?)'를 비롯해 아날로그 사운드와 강렬한 드럼 비트가 인상적인 댄스 곡 '댄저러스(Dangerous)', 활활 타는 불처럼 뜨겁게 그대만을 사랑하겠다는 가사를 샤이니의 긴장감 넘치는 애드리브로 소화한 '라이크 어 파이어(Like a Fire)', 악몽을 생생하게 그려낸 일렉트로닉 팝 곡 '이블(Evil)'까지 다양한 장르의 총 9곡으로 구성돼 있어, 샤이니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한편, 샤이니 정규 3집 챕터2는 오는 26일 정오, 멜론, 지니, 네이버 뮤직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이 선공개 되며, 29일에는 오프라인 음반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