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딸 서영이' 이정신, '배우로의 진화'를 선언하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 딸 서영이' 이정신, '배우로의 진화'를 선언하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무대 위 카리스마 넘치는 베이시스트가 어느새 안방극장의 사랑스러운 막내 아들로 다시 태어났다. 바로 '내 딸 서영이'를 통해 연기자로 자리매김한 씨엔블루 멤버 이정신 이야기다.

정용화와 강민혁, 그리고 이종현에 이어 연기자로 변신한 그는 3일 밤 종영을 앞둔 KBS2 드라마 '내 딸 서영이'(연출 유현기, 극본 소현경)에서 나날이 발전하는 연기력으로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정신이 '내 딸 서영이'에서 맡은 역할은 재벌 총수 강기범(최정우 분)의 아들이자 우재(이상윤 분)의 막내 동생인 강성재. 출생의 비밀을 안고 있는 그는 어려서부터 집안의 격에 어울리지 않는 문제아다.

'내 딸 서영이' 초반 성재는 좌충우돌 말썽꾸러기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자신의 과외 선생님 서영(이보영 분)을 짝사랑 하며 우재와 라이벌 구도를 그린 것. 서영과 우재의 결혼 후에는 '형수님의 응원군' 역할을 자처했다.

배우를 꿈꾸던 성재는 전문대 경영학과로 진학한 뒤 아버지 몰래 연기 연습에 돌입한다. 이 과정에서 그는 '리틀 서영이' 은수를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과거 그가 매몰차게 거절했던 여자임이 밝혀지며 실연의 아픔을 겪어야 했다.
'내 딸 서영이' 이정신, '배우로의 진화'를 선언하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신은 '내 딸 서영이'의 중후반, 무거운 짐을 안아야 했다. 바로 출생의 비밀이 밝혀진 것. 이 과정에서 이정신은 자신을 친아들처럼 대해주던 지선(김혜옥 분)과의 농익은 감정 연기로 안방극장을 눈물바다로 만들었다.

이처럼 이정신은 한 작품 안에서 다채롭게 변화하는 캐릭터를 소화해내며 앞으로의 기대를 더욱 높였다. 단순히 연기에 한번 도전하고 마는 것이 아닌 한 사람의 배우로 성장한 셈이다.

그러나 극 초반 이정신에게는 따뜻한 평가가 그리 많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탄탄한 내공이 쌓인 '내 딸 서영이' 선배들 사이에서 이정신의 어색한 대사톤과 다소 딱딱한 몸짓이 눈에 걸렸던 것.

하지만 이정신은 이에 굴하지 않고 놀라운 발전을 이뤄냈다. 중반 이후부터 그를 향한 날 선 반응들 역시 사라졌다. 어느샌가 '내 딸 서영이' 시청자들에게는 씨엔블루의 이정신이 사라지고 막내아들 강성재만이 남았다.

'내 딸 서영이' 이정신, '배우로의 진화'를 선언하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정신의 이러한 모습 뒤에는 남모를 열정과 노력이 있었다. 정신없이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면서도 그는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드라마 몰입하는 집중력을 발휘했다. 때문에 배우로서 당당히 인정받을 수 있었다.

앞서 '내 딸 서영이'의 연출을 맡고 있는 유현기 감독은 기자들과 만난자리에서 "이정신의 강점은 자신이 연습해 온 것을 현장에서 모두 토해내고 가는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그는 "연기라는 것이 하루아침에 되는 것이라면 누군들 못 하겠나"며 "자신이 가진 것들의 반도 못 풀어내고 가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정신은 그렇지 않다는 것이 대견하고 기특하다"고 극찬했다.

'내 딸 서영이'의 이상윤도 이정신에 대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 한다"며 "씨엔블루 활동이 엄청난데도 준비를 많이 해 온다. 비행기와 차 속에서도 연습을 계속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잠도 자지 않고 노력하는 모습이 엄청나다"고 혀를 내둘렀다.

이제 당당하게 배우 명함을 내밀게 된 이정신. '만능 엔터테이너'로 성장할 그의 앞날이 기대된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