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명흠 장흥군수 "2013 군정희망 키워드" 밝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장흥학당 연찬회에서 2013 폭넓은 군정운영 방향 등 제시 "
"장흥군 중남부권 명품 거점도시 육성"

이명흠 장흥군수가 장흥학당 연찬회에서 올해 군정목표를 설명하고있다.

이명흠 장흥군수가 장흥학당 연찬회에서 올해 군정목표를 설명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명흠 장흥군수는 5일 제413회 장흥학당 연찬회에서 학당회원, 지역유지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청 강연으로 호응을 얻었다.

이날 강연에서 이 군수는 “그동안 온 군민의 성원에 힘입어 군정의 여러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지면서 장흥군이 전남 중남부권의 명품 거점도시로서 새롭게 거듭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는 인구가 3년 연속 증가, 장흥의 친환경 ‘아르미쌀’ 전국 12대 대표 브랜드쌀 진입, 정남진 ‘물 축제’ 4년 연속 전남 대표축제에 이어 대한민국 문화관광 유망축제에 선정 되었고, 각종 수상·공모사업에서 총 86개 분야 196억원의 상사업비를 받는 등 군정의 역량을 대내외에 과시하는 알찬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그동안 다져온 군정의 기본 틀과 성과를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구체화하는 2013년에 군정시책 핵심사업을 강조했다.

앞으로 장흥군은 중남부권 명품 거점도시 육성을 목표로 장흥의 도약을 위한 든든한 뿌리가 될 지역기반산업으로 ▲명품 장흥한우 육성 ▲고품질 브랜드쌀 육성, 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더 높이 날아오를 수 있는 미래 동력산업으로 새로운 의료패러다임의 ▲통합의료센터 건립 ▲목재전문 산업화단지 조성 ▲말 산업 육성, 그리고 미래 행복의 모체가 될 신개념의 주거단지 ▲로하스타운 조성 ▲국내.외 관광객 유치, 사각지대 없는 ▲따뜻한 복지행정 실현 등에 대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피력했다.

이날 강의는 그동안 성과를 진단하고 향후 군정운영 방향 및 역점시책에 대한 설명은 섬기는 군정, 함께하는 열정, 나누는 마음으로 새로운 도전과 변화 속에 장흥이 희망의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서로가 동참하자는 다짐의 자리가 되었다는 데 더욱 의의가 깊었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