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첫 방 '돈의 화신', 작위적 설정+과도한 선정성 '눈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첫 방 '돈의 화신', 작위적 설정+과도한 선정성 '눈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첫 선을 보인 SBS 새 주말드라마 '돈의 화신'(연출 유인식, 극본 장영철 정경순). 웰메이드 드라마 열풍을 잇겠다는 목표를 갖고 발을 뗐지만 아쉬움만을 남겼다.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았지만 '돈의 화신'은 1회 방송에서의 자극적인 장면과 선정성, 그리고 무리한 극중 설정 등으로 보는 이들을 불편하게 만들었다. 과도한 노출과 살인이라는 소재는 분명 문제가 있었다.
지세광(박상민 분)과 은비령(오윤아 분)의 내연 관계가 그려지면서 적나라한 베드신이 등장했다. 특히 이들의 관계를 이중만(주현 분)이 알아채는 과정에서는 두 사람이 한 욕조에서 나체로 목욕을 즐기는 장면이 전파를 탔다.

늙은 아내를 무시한 채 젊은 여성과 버젓이 외도를 즐기는 돈 많은 늙은 회장. 그리고 엇갈린 남녀관계. 이 과정에서 질투를 느끼고 독극물과 총기를 마련, 살인을 계획하는 과도한 설정은 비난을 피하기 힘들어 보인다.

주인공 강지환에게도 비난의 화살이 향했다. 그가 맡은 역할은 자신의 능력을 오직 사리사욕을 채우는 데만 사용하는 비리 검사 이차돈. 하지만 극 초반, 그는 귀에 거슬리는 대사 톤과 어색한 표정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이 검사는 사채업자의 딸인 복재인(황정음 분)과 동료 여검사 전지후(이태임 분) 사이에서 사랑에 갈등하는 인물. 어릴 적 자신의 아픈 과거와 맞닥뜨리게 되면서 점차 변화하는 입체적인 캐릭터를 강지환이 능숙하게 소화할지 의문점이 남는다.

특히 이차돈의 아역으로 등장한 박지빈의 빼어난 캐릭터 소화력은 강지환의 어설픈 모습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했다. 극명하게 대비되는 두 사람의 연기력은 강지환에게 더욱 아프게 작용했다.

물론 첫 회만을 보고 '돈의 화신'을 평가하기는 힘들다. 과연 이 작품이 바닥을 헤맬지, 혹은 반전의 계기를 마련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