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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소비자대상]"더 나은 품질과 서비스로 소비자 신뢰와 믿음 확보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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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 제7회 아시아소비자대상 시상식 참석해

▲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

▲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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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30일 여의도 CCMM빌딩 12층 우봉홀에서 열린 제7회 아시아경제신문 소비자대상에 참석한 조석 지식경제부 제2차관은 "시상식에 참석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수상 업체에 축하 인사를 전했다.

조 차관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2년 연속 무역규모 1조 달러를 달성하고, 47개국과 FTA 체결을 통해 우리 경제가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유로존의 재정위기가 장기화되고 일본의 엔저 정책으로 세계 경제 불안이 지속될 조짐을 보인다"며 "이에 따라 기업 경제 여건도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 차관은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 기업 어려운 경제 여건을 극복하고 미래에 대비하기 위해 더 나은 품질과 더 좋은 서비스로 소비자 신뢰와 믿음의 확보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그는 "스마트 컨슈머 확산을 통해 고객 맞춤 서비스와 소비자 신뢰를 얻기 위한 기업의 노력이 커져야 한다"며 "이런 점에서 아시아소비자대상이 그동안 소비자들의 신뢰와 관심을 얻고자 노력하는 기업들에 좋은 홍보의 장이 될 것"이라고 첨언했다.

끝으로 조 차관은 "5만여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소비자 건강과 편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평가한 만큼 업계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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