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타이거JK, '데뷔 20주년 기념 다큐' 방송… 기대감 ↑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타이거JK, '데뷔 20주년 기념 다큐' 방송… 기대감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 "타이거JK가 힙합 뮤지션으로 살아온 20년은 어땠을까?"

타이거JK의 음악인생을 빼곡하게 영상으로 담아낸 무대 데뷔 2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무대 위의 히어로 타이거JK.ing'이 오는 10일부터 케이블채널 엠넷에서 2부작에 걸쳐 방영된다.
래퍼 타이거JK는 지난 1992년 8월 29일, 미국의 한 힙합페스티벌에서 처음 무대에 오른 후 20년이 지난 지금까지 한국 힙합문화의 대중화를 이끈 선구자이자 래퍼를 꿈꾸는 수많은 이들의 롤모델로 자리매김했다.

때문에 타이거JK가 '한국의 힙합 히어로'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그의 음악인생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이번 다큐멘터리에 많은 음악 팬과 힙합 마니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타이거JK가 직접 디테일한 감정연기와 고난이도의 무술을 소화했다고 알려졌다. 유명 힙합 뮤지션을 패러디 한 것은 물론 '내가 싫다', 'TV속의 나', '힙합 간지남' 등으로 만든 스페셜 뮤직비디오에서 눈물연기를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엠넷은 "90년대 힙합 씬의 추억까지 느끼게 해 줄 이번 다큐멘터리를 통해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던, 대중들이 궁금해 했을 힙합 뮤지션 타이거JK 본연의 모습을 솔직하게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소속사 정글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기존 다큐멘터리에서는 볼 수 없던 높은 완성도를 보여줄 것"이라며 "이번 다큐와 더불어 20주년을 기준으로 앞으로 음악인생 2막을 열게 될 타이거JK의 활동에도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금준 기자 music@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