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촌-홍대 인근 `착한 분양가 오피스텔` 불황 모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촌-홍대 인근 `착한 분양가 오피스텔` 불황 모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고분양가 NO! 착한 분양가로 대학가 인기오피스텔 등극 “상암월드시티”
전용면적 기준 3.3㎡당 실분양가 900만원대 / 계약금 1000만원대 투자 가능!


경기 불황 속에도 나홀로 연일 성공 분양이 이뤄지는 수익형 부동산 대박지역이 있어 화제다. 이곳은 바로 서울 대표 대학인 홍익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명지대학교가 밀집되어 있는 신촌, 홍대, 상암DMC 대학가 인근 초역세권 오피스텔들이다.
대학가 주변은 최근 입시가 끝난 후 지방이나 원거리 신입생들의 대기 임대수요와 기존 대학생들의 임대수요로 타 지역에 비해 안정된 임대 확보가 가능하며 역세권을 선호하는 직장인, 신혼부부 등의 임대수요도도 많아 공실 염려가 거의 없는 특징이 있다.

이런 성공 오피스텔 지역에서도 경쟁을 피하기 위해 주변 분양가에 3,000~5,000만원의 낮은 분양가를 책정한 일명 착한 분양가 오피스텔의 등장으로 투자자들과 실수요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런 오피스텔은 주변보다 월등하게 낮은 분양가로 고분양가를 고수하는 오피스텔에 비해 임대수익률도 높아 조기 분양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분양가 정책에 민감한 분양지역 주변 부동산들도 이런 착한 분양가 오피스텔을 중개하는 경우가 많아 조기 분양에 한 몫 하는 추세다. 개발시행사는 마케팅 비용을 줄이고 투자자나 실수요자들은 적은 비용으로 분양 받을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서울 마포구 상암DMC 주변에서 분양 중인 `마포구청역 도보1분 상암월드시티` 오피스텔도 이러한 착한 분양가를 적용한 대학가 오피스텔이다. 주변에 위치한 홍익대학교, 연세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강대학교, 명지대학교를 지하철로 이용시 10분내외면 이동이 가능하고 주변 월드컵공원, 대형마트등 생활 편의시설이 많아 대학생들 임대수요가 많다.

최근 상암DMC 개발 호재도 투자자나 실수요자들에겐 매력적인 투자가치가 되고 있다. 상암월드시티가 위치한 상암DMC 주변은 “제 2의 여의도”로 불리는 우리나라 방송, 언론 미디어의 중심지로 서울시가 약 51,425㎡부지에 최첨단 방송 디지털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융합한 미디어밸리 조성사업에 착수하여 현재 SBS 프리즘타워, KBS 미디어, CJ E&M 등이 입주를 완료하였으며 2015년까지 YTN 미디어 센터, MBC 글로벌미디어센터 등 약 800여 개의 미디어 관련 기업과 68,000여 명의 종사자가 상주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첨단 산업밸리가 될 지역이다. 그에 따라 방송, 언론 종사자들의 소형주택과 오피스텔 임대수요가 크게 늘고 있어 최근 이 지역 오피스텔 분양은 거의 100%성공 신화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상암월드시티” 오피스텔은 공급 45㎡ 총 325실로 구성되며 3.3㎡당 실질적인 분양가가 900만원대로 주변 최저가 수준이다. 또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어 계약금 1,000만원대면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타 지역에 비해 임대수익도 높아 소액투자자나 실수요자들에겐 안성맞춤이다.

서울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도보 1분, 강변북로와 내부순환로, 제2자유로 이용이 용이하며 상암동~양평동을 연결하는 월드컵 대교가 2015년 개통되면 강남 접근성이 유리해 진다.

월드컵공원, 한강시민공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평화공원 등 상암동 일대의 녹지공원을 이용할 수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며 월드컵경기장내 홈 플러스와 상암CGV가 있고, 건너편에 마포농수산물시장이 있어 편리하다.

또 주변 성산동 15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이 용적률 170%, 건폐율 60%의 조건으로 추진되며, 인근에 북가좌 뉴 타운이 입주하고 있으며, 도심재정비촉진사업도 속도를 내고 있다. 주택 2만여 가구, 수용인구 5만2000여 명이 계획되 있어 1인 가구 수요가 더욱 증가 할 예정이다.

오피스텔 내부는 젊은 감각에 맞춰 `그린, 화이트` 두 가지 톤의 내부 디자인이 적용돼 기호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며 설계 포인트는 넓은 공간이미지를 주기 위해 개방감을 극대화 하였다. 입주자가 실내 공간 확보를 위해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한샘의 인출식 식탁과 밥솥장, 인출식 빨래걸이 등 풀 퍼니시드 시스템을 적용하여 생활편의를 높였다. 빌트인 세탁기와 빌트인 냉장고 등도 무료 제공되며 각종 세제혜택 적용, 1가구 2주택 면제, 전매도 가능 하다.

앞으로 수익형 투자 상품도 차별화된 입지조건과 경쟁사와의 가격 경쟁력을 내세운 착한 분양가, 이를 통한 임대수익률 극대화가 성공투자의 열쇠가 될 것으로 전망되며 안정된 임대수익과 노후대비용 수익상품을 찾은 투자자와 임대비 걱정 없는 소형주택 실수요자들이라면 인플레이션 등으로 현금가치가 떨어질 수 있는 시기에 발 빠른 움직임이 필요할 것으로 분석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지하철 2ㆍ6호선 환승역 합정역 5번 출구 인근에 있다.

<문의 : 1600-0734>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중국서 뜬다는 '주물럭 장난감' 절대 사지 마세요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