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BMW 미니 '가을운동회' 개최.. 미니 클럽맨 디젤모델 공개

최종수정 2012.10.29 10:59 기사입력 2012.10.28 16:45

댓글쓰기

BMW 미니 '가을운동회' 개최.. 미니 클럽맨 디젤모델 공개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BMW 그룹 코리아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미니 가을운동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가을운동회는 학창 시절 ‘가정통신문’ 스타일의 초대장을 보내는 것을 시작으로 한밭대학교 구상 교수의 ‘미술 수업’과 BMW 그룹 코리아 트레이닝 아카데미 장성택 이사가 ‘과학 선생님’으로 등장해 진행한 ‘과학 수업’에서는 MINI 브랜드가 가진 역사와 디자인, 미니만이 가진 다양한 기술과 자동차 원리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초등학교 교과서의 느낌을 살려 제작된 미니교과서와 성취도평가 시험지는 참석한 ‘MINI 국민학교 학생들’에게 옛 향수를 느끼게 했다.
또한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서 운영하는 ‘미니 매점’에서는 떡볶이, 어묵 등 학창시절 즐겨먹던 간식은 물론, 솜사탕, 달고나, 추억의 과자 등을 제공했다. 이 날 자율적인 참여로 모인 기부금은 BMW 코리아 미래재단에 전액 기부됐다.

다양한 퀴즈로 구성된 ‘골든벨 게임’으로 시작된 가을운동회 시간에는 미니 끌기, 미니 들고 이어달리기, 박터뜨리기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됐다. 또한 미니 전 차종을 직접 운전하고 체험할 수 있는 시승행사도 열렸다.

이번 가을운동회에서는 클럽맨(Clubman) 그린 파크(Green Park)와 하이드 파크(Hyde Park) 모델의 디젤 차량이 새롭게 공개되어 참석자들의 커다란 관심을 받았다.
클럽맨 그린파크와 하이드파크는 영국 런던 시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도심 속 공원 ‘하이드 파크’와 ‘그린 파크’의 색감과 이미지를 활용해 제작된 특별한 클럽맨의 디자인 에디션으로 지난 10월 15일에 선출시된 가솔린 모델에 이어 새롭게 디젤 모델을 추가적으로 선보였다.

페퍼 화이트(Pepper White) 색상의 차체에 스포츠에 대한 영국의 열정을 표현한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British Racing Green) 색상을 루프 컬러와 사이드 미러에 입히고 전면 보닛과 측면에 줄무늬를 넣었다. 하이드 파크 모델은 핫 초콜릿(Hot Chocolate) 색상의 루프 컬러와 사이드 미러, 전면 보닛과 측면의 줄무늬를 통해 고급스러우면서도 런던의 독특한 감성이 묻어나는 디자인이다.

이번에 출시된 클럽맨 그린 파크, 하이드 파크 디젤 차량은 외관은 기존 가솔린 모델의 고급스러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배기량이 기존 가솔린 차량의 1598cc에서 1995cc로 늘어나 최대출력이 더욱 향상됐다. 또한 디젤 엔진의 특성을 통해 효율적인 연비가 가능해져 그린 파크(쿠퍼D) 모델의 경우 복합연비 16.1 Km/L, 도심주행연비 14.9 Km/L, 고속도로 주행연비 17.8 Km/L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1등급을 받았다.

가격은 그린 파크(쿠퍼D) 모델이 3700만원, 하이드 파크(쿠퍼 SD)모델이 4240만원(VAT 포함)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