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반수월래]현대모비스, 일곱가지 아름다운 약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일곱가지 약속합니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와의 체계적이고 장기적인 상생활동을 위해 '일곱가지의 아름다운 약속'이라는 마스터플랜을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다.

먼저 현대모비스 는 협력업체 지원자금 약 565억원을 조성했다. 이 자금은 상생펀드ㆍ네트워크론 등의 명칭으로 협력사에게 지원돼 연구개발, 운영자금, 설비투자 등에 쓰이고 있다.
현대모비스의 고효율 친환경부품인 MDPS(전자식 조향장치) 생산공장 내 클린룸 모습.

현대모비스의 고효율 친환경부품인 MDPS(전자식 조향장치) 생산공장 내 클린룸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둘째로 현대모비스는 중소협력사의 기술력 강화를 위해 연구개발(R&D)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협력업체의 상황에 적용이 가능한 '맞춤형 기술 이전'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세 번째 약속은 2ㆍ3차 협력사에 대한 지원 확대다. 2ㆍ3차 협력사를 지원하는 1차 협력사를 포상하는 한편 향후 협력사 평가에서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아울러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해 부분별로 특화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매부터 연구개발까지 각종 포상제도와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사와 소통을 강화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여섯 번째로 현대모비스는 '협력사 기술 사용료 심의제' 운영 등 하도급 3대 가이드라인을 강화하고, 1ㆍ2차 협력사간의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 Compliance Program)도입을 지원하며 윤리경영 및 CP신고 상담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마지막 일곱 번째 약속은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 지원을 확대한다는 내용이다. 해외 자동차메이커에서 개최하는 부품 전시회에 협력사를 대동해 수출 판로 개척에 도움을 주고, 원자재를 협력사 대신 구매해주고 부품으로 공급 받는 사급제도를 활성화한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일곱 가지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구매본부장 산하에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협의회'를 구성해 각 본부별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이행 상황을 수시로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현대모비스는 매년 '정기총회'를 통해 회사의 사업계획과 정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시로 '간담회', '등산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 식구'라는 마인드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이달에는 146개에 이르는 1ㆍ2차 우수 협력업체를 선정해 각 업체의 생산제품과 연관된 국내외 주요 공장에 초청, 공장관리-공정개선-품질보증 시스템에 이르는 전 과정을 오픈하고 우수 개선사례도 함께 공유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