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부동산 등기 혼자 할 수 있어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오후 3시 구청 소강당에서 부동산 교실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실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Green-부동산 교실’ 수강생 2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오는 9일 오후 3시 구청 6층 소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부동산 교실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구청 홈페이지(www.nowon.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강의 내용은 ▲취득세, 양도소득세 등 부동산 세금 상식 ▲매물 정보 확인, 계약절차, 중개수수료 등 부동산 거래시 필요한 정보 ▲등기상식과 등기절차 ▲토지대장, 건축물 대장 등 증명서 보는 법 등이다.

특히 혼자서 하는 등기절차 강의를 통해 등기대리비 등 절감하는 방안에 대해 알려줘 호주머니가 여유치 않은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사는 주민들이 안전한 부동산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현직 세무사와 대학교수, 법무사 등 부동산 전문가가 강의를 맡아 부동산 전문 지식을 제공한다.
구가 이번 강좌를 마련한 것은 구민 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분야의 지식을 주민들에게 알려줘 주민 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부동산 상식 등이 마련됐다”며 “관심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부동산정보과 ☏2116-3621로 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