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하반기 수도권 국민임대주택 6000가구 공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반기 SH·LH 국민임대주택 공급 예정 물량

▲하반기 SH·LH 국민임대주택 공급 예정 물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올 연말까지 수도권에서 저렴한 임대아파트 6000여 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저렴한 임대아파트 신규물량은 무주택 세입자들이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3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SH공사와 LH가 올해 말까지 수도권에서 임대아파트 총 6066가구를 신규 공급할 예정이다. 유형별로는 장기전세 1318가구, 국민임대 4748가구다.
이번 물량은 교통여건과 주거환경이 잘 갖춰진 곳이 많아 입지여건이 우수한 편이다. 여기에 임대아파트의 장점인 저렴한 임차료, 최대 20년~30년 간 거주할 수 있는 주거안정성까지 갖췄다. 또 입주 후 언제든지 퇴거할 수 있고, 당첨 후에도 청약통장 효력이 유효해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SH공사, 시프트 211가구 공급 = 오는 10월 사업장 3곳에서 시프트(장기전세) 211가구를 공급한다. 서초우면2-6에서는 전용 60㎡ 이하 112가구가 나올 예정이다. 지구 내 우면초와 중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에 이마트, 코스트코, 서초영어체험공원, 선암IC, 양재IC 등이 있다.

또 강남구 도곡동 '래미안도곡진달래'에서는 재건축 시프트 13가구(전용 60㎡ 이하)가 공급될 예정이다. 분당선 한티역을 도보 3~5분 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인근에 역삼중, 단대부중?고, 강남세브란스병원, 도곡공원 등이 있다.
◆LH, 임대아파트 5855가구 공급 = 올 연말까지 장기전세 1107가구, 국민임대 4748가구 등 임대아파트 총 5855가구를 신규 공급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A5)과 서초(A3), 고양원흥(A3) 보금자리주택지구에서는 전용 23~59㎡ 1107가구가 장기전세 형태로 공급된다.

강남과 서초 물량은 인근 임대차 시세 대비 임대아파트 공급가격이 크게 저렴하고 주변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점이 최대 장점이다. 서울과 3km 거리에 위치한 고양원흥지구는 서오릉도와 신사동 간 도로를 이용하면 도심까지 30분 내에 도달할 수 있고 녹지공간이 많아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국민임대아파트는 오산세교(A-7)와 인천서창2(12), 고양삼송(A16), 평택소사벌(A-3)지구에서 전용면적 26~59㎡ 4748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오산세교지구는 1호선 오산대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대규모 주거단지와 수청초, 문시초?중, 세교고, 물향기수목원, 고인돌공원 등이 있다. 또 1호선 평택역 인근에 위치한 평택소사벌지구는 평택시청 인근 도심 주거지와 가깝고 배다리저수지, 평택종합운동장, 덕동산근린공원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나인성 부동산써브 리서치팀장은 "기존 전월세 시장에서 높은 전세 보증금과 월세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세입자들은 올 연말까지 공급되는 임대아파트 물량에 적극적으로 청약하는 것이 좋다"면서 "장점이 많은 만큼 소득제한 등 입주자격이 까다롭기 때문에 미리 본인의 입주(당첨)자격 등을 체크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