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현 부여미니장미농장 대표, 20여년 집념…‘부여킹’ 국립종자원 등록, 30만본 생산, 전국시장 40% 점유
신 대표는 20여년 장미사랑과 집념으로 최근 ‘한국 미니장미 신품종’ 육종개발로 지역농업의 블루오션을 이뤄가고 있는 전문인이다.
18년이 지난 지금은 미니장미농장 규모가 1만㎡로 커졌다. 장미 재배면적인 3배 이상 넓어진 것이다. 하우스 안엔 모종에서부터 출하를 앞둔 새 품종의 미니장미들이 빼곡하게 들어차 있다. 한마디로 ‘장미천지’로 향긋한 장미향이 진동한다.
신 대표는 “미니장미가 화훼분야에서 소비자의 구매력이 떨어져 경쟁력이 약해지고 있을 2008년부터 신품종육성사업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출원품종 이름이 ▲바이 매직 ▲바이 리틀스타 ▲바이 꿈 ▲바이 킹 ▲바이 스타 ▲바이 챌 ▲바이 하트 등 ‘바이’자가 붙어있다. 바이(by)는 부여의(buyeo) 영문약자의 상징의미를 갖고 있다.
부여미니장미농장은 한해 30만 본의 장미를 생산, 전국시장 점유비율 40%를 차지하는 가운데 서울 양재화훼경매장에서 모두 최고 값을 받고 있다.
신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의 소비자들 선호도가 매우 높아 최고가격, 판매매진 등 품질경쟁력이 매우 크다”고 말했다. 그는 “3년 뒤엔 국제출원등록으로 세계인의 인기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품질개량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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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성상 기자 wss4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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