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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현 노트북' 보고선 사러갔던 사람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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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수현 노트북' 보고선 사러갔던 사람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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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 올레 LTE워프 '손바닥' 광고가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손바닥' 광고는 톱스타 없이도 귀에 쉽게 익히는 "빠름~빠름~"이라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광고 효과가 가장 높은 광고로 꼽혔다.

19일 한국CM전략연구소가 조사한 7월 CM월간동향에 따르면 KT 올레 LTE워프 '손바닥에 그려지는 그림'광고 아빠와 택배편이 광고 효과가 가장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광고는 전국 10세~59세 남녀 3577만명 중 '해당CM을 좋아해서'라고 응답한 비율인 MRP(Mind Rating Point)가 12.24로 가장 높았다. 이어 방송인 김성주씨와 소녀시대가 출연해 런던올림픽 수요를 겨냥해 제작된 LG 시네마3D스마트TV광고가 5.09MRP의 효과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승기가 출연한 삼성전자 의 삼성지펠T9000 광고도 4.72MRP에 그쳤다. 김수현씨가 박태환 선수를 응원하는 삼성노트북시리즈9 광고는 4.30MRP를 보였다. 손바닥에 그려지는 손쉬운 아이디어 하나가 기라성 같은 연애인들보다 더 큰 광고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셈이다.

또한 지난 7월 한 달간 가장 인기가 높았던 CF모델은 MBC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 김수현씨가 차지했다. 김태희는 2위로 순위 상승했으나 김연아는 4위로 떨어졌다. 이승기, 아이유, 원빈은 전월 순위 유지했으며 소녀시대와 조인성은 순위권 재 진입했다.

한편 7월 한 달간 TVCF광고는 493편이 방송됐다. 이는 지난 6월 대비 45편 감소한 수치다. 광고 효과는 이중 70%인 345편만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7월 신규로 집행된 CM은 165편으로 이중 124편(75%)에서 광고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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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준호 기자 rephw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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