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옥션, 단독 유통 식품브랜드 '햇살이랑' 영역 확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선식품에서 가공식품군으로 단독 기획상품 강화

옥션, 단독 유통 식품브랜드 '햇살이랑' 영역 확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이 단독 유통 식품브랜드 '햇살이랑'을 생수, 간편조리식 등 가공식품군으로 확대한다.

옥션은 단독유통생수 '햇살이랑 굿모닝워터'를 론칭하고 2리터짜리 12병 패키지를 5500원에 선보인다.
18일에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4900원에 특가판매하며 무료배송 해준다. '햇살이랑 굿모닝워터'는 '이동 크리스탈 샘물'로 유명한 한국청정음료와 옥션이 약 3개월의 준비기간을 거쳐 일반브랜드 생수에 비해 40% 이상 가격을 낮춘 단독 기획상품이다.

'생수'는 올 상반기 옥션 히트상품 1위에 선정될 정도로 온라인에서 많이 팔려나가는 대표적인 가공식품으로써, 이번 '햇살이랑 굿모닝워터'의 경우, 제조사와의 단독기획을 통해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확대되고 있는 온라인몰 마트상품군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옥션은 지난 5월부터 '햇살이랑' 브랜드를 통해 간편조리식 부문으로 브랜딩을 확장한 바 있다. 옥션은 햇살이랑 브랜드로 '쌀떡볶이(600g 4900원)', '숯불떡갈비맛바(60gx10팩 8900원)', '트윈핫도그(50gx2입 790원)', '렌지용만두(168g 990원)', '족발+껍데기(655g 5900원)' 등 간식메뉴를 판매 중이다.
간편조리식의 경우 한성기업, 사조대림 등 국내 우수식품제조사와 제휴하는 한편 엄지식품, 토자연 등 우수 중소업체들을 발굴하여 믿을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는데 중점을 뒀다.

최근 소규모 가구 증가와 함께 간편조리식 수요가 확대되는 추세와 맞물려 지속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몰 식품카테고리 활성화 및 고물가 속 소비자들의 물가 부담을 덜어주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현실 옥션 식품리빙담당 실장은 "옥션에서 가공식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 추세로, 믿을 수 있는 제조사와 함께 우수한 품질의 특화 브랜드 출시를 통해 고객들의 신뢰와 로열티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햇살이랑 브랜드를 다양한 식품 카테고리로 확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