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2013학년도 대학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 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3일 오후 5시 노원구민회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 대상 2013년도 수시전형 방법의 특징과 지원전략 등 수시 지원 전략 제공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오는 8월16일 입학사정관전형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2013년 대학 입시 수시 모집이 본격화된다.

이번 대입 수시 모집의 경우 지원 횟수가 총 6회로 제한되며 추가합격자의 정시모집 지원이 전면금지 되는 등 큰 변화가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성환 노원구청장

김성환 노원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13일 오후 5시 노원구민회관(중계동 507-3)에서 대입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3학년도 대학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연다.

설명회는 오후 9시까지 1, 2부로 나눠 진행된다. 먼저 1부는 정이규 강북 메가스터디 입시전략 팀장이 2013학년도 주요 대학 입시의 특징과 지원전략을 계열별로 나눠 컨설팅한다.

또 2013년 달라지는 수시 전형에 대비 수시 지원 전략을 세우는 방법을 설명하는 순서로 이뤄질 예정이다. 현행 입시의 본질을 입체적으로 분석해주고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할 대입 지원 전략을 수시·정시로 구분해 총체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수시 지원 6회 지원, 수시 추가합격자 정시 지원 금지 등 수시지원 전략을 상세하게 전달한다.

이어 2부에서는 고려대 서강대 이화여대 한양대 등 서울 주요 사립대학의 입학관리 담당자가 나와 2013년도 수시전형 방법의 특징 등도 짚어준다.

또 주요 사립대학은 대학별 수시 지원 전략, 준비 방안 등을 제시해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준다.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는 물론 대학입시에 관심이 있는 주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2013학년도 대학 수시 지원 전략 자료집’을 무료로 제공한다.

구가 이 같은 대규모 설명회를 열게 된 데는 대학마다 각기 상이한 전형기준으로 인해 혼란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구는 이번 입시설명회에 1000여명 이상의 수험생과 학부모가 참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성공적인 대학입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대학 진학을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노원교육비전센터(☎2116-4737)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