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열치열' 온천이 똑똑해지고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스마트폰 열풍에서 시작된 다양한 기능에 중점을 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온천을 선택하는 기준도 달라지고 있다. 단순히 목욕이나 건강을 위해서 찾던 온천을 바쁜 일상 생활에서 즐기지 못했던 여가생활과 재미를 위해 찾고 있다.

이에 온천들이 단순한 목욕 시설에서 벗어나 다양한 부대시설과 즐길 거리를 갖춘 멀티 플렉스형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온천물에 몸을 담그며 일상에서 쌓인 피로를 풀어 줄 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더한 온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열치열' 온천이 똑똑해지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양한 문화 컨텐츠의 결합=전북 전주시 최초의 허가온천인 '스파라쿠아 전주온천'은 다양한 놀거리와 편의시설로 가족단위 온천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도심 속 지하 암반 900m에서 용출되는 알칼리성 수소탄산온천수를 공급하는데, 이 온천수는 피부 노화방지, 아토피, 불면증, 피로회복 등에 효험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상 4층 규모(5541㎡)에 마이크로 나노버블탕, 노천탕, 히노끼 사우나 등 온천 사우나 시설과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의 온천객들이 각자 또는 함께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놀이시설부터 네일아트샵, 피부 관리샵 등 자기관리를 위한 편의시설, 전통 마사지샵, 음이온DVD방, 도서대여점, PC존, 포켓볼 테이블, 도서대여점 등이 마련돼 있다. 영화, 책 등의 문화 콘텐츠 외에도 다채로운 공연, 행사가 열리는 소 공연 공간까지 따로 마련돼 있어 '복합 문화휴양공간' 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또한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 야외수영장이 있어 올 여름 더위와 건강을 한꺼번에 잡고 싶은 피서객들에게도 적합하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요금은 대인 9000원(주간)/1만원(야간) 소인 6000원(주간)ㆍ7000(야간)이며, 대인 3000원, 소인 2000원 추가 시 야외 수영장 이용 가능하다. 전주IC를 지나 전주한옥마을 방면으로 대로를 따라 중화산동으로 이동해 신촌길로 진입하면 된다. (문의:☎ 063-223-0020)

'이열치열' 온천이 똑똑해지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온천수로 즐기는 워터파크=최근에는 많은 온천들이 워터파크 형태로 운영되어 온천 비수기인 여름시즌까지 여행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에 위치한 이천 테르메덴이 대표적이다.

13만평의 광활한 부지에, 울창한 숲에 둘러 쌓인 삼림욕장까지 갖춘 국내 최초 독일식 온천인 이천 테르메덴은 독일어로 온천이라는 의미인 THERME에 지상낙원이라는 의미의 EDEN을 합성, '온천의 지상낙원' 이라는 뜻을 지녔다.

'온천의 지상낙원'이라는 뜻에 걸맞게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실내 바데풀에서는 다양한 수(水)치료와 마사지를 경험 할 수 있고, 실내 바데풀과 연결되어 물 속에서도 바로 이동이 가능한 야외 온천풀에는 각종 슬라이드 등 물놀이 시설이 마련돼 있다. 대규모 온천시설에서 수영을 하면서 온천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온천장 이외에 스포츠 시설, 테라피 센터, 그리고 각종 부대시설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비수기 시즌 이용요금은 주중 대인 2만8000원 소인 2만1000원, 주말에는 대인 3만2000, 소인 2만4000원이다. 이천 시외버스터미널 건너편 SC스탠다드차타드은행(구 제일은행)앞에서 테르메덴 무료 셔틀버스 이용 가능하다. (문의:☎ 031-645-2000)

'이열치열' 온천이 똑똑해지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호텔 온천에서 즐기는 낭만과 여유='철원화산온천'으로 더 유명한 한탄리버 스파호텔(한탄강 게르마늄 온천호텔)은 강원도 철원의 한탄강 100m 절벽 위에 위치해 있어 빼어난 절경을 자랑한다.

국내 유일의 화산온천으로 온천수 중 최고로 꼽히는 게르마늄 성분이 일반 온천수보다 7배나 많아 혈액 속에 있는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피로회복이나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

온천 호텔이기 때문에 온천욕과 숙박을 한번에 해결해 편안한 휴식을 제공한다. 트윈, 더블, 패밀리, 그룹 등 여러 타입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어 커플, 가족뿐만 아니라 단체 여행객들도 이용하기에 좋다. 이 밖에도 가족 및 비즈니스 모임을 가질 수 있는 연회장, 2천여 평의 실내 수영장, 테니스코트, 아트갤러리, 노래방,라이브 카페 등 다양한 호텔 내 부대시설을 즐길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온천 사우나 요금은 대인 7000원, 소인 5000원이며 객실요금은 트윈룸 1박 기준 13만원부터이다. 서울에서 출발 시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동부 간선도로 및 43번 국도를 이용해 의정부, 포천, 운천을 거쳐 신철원까지 오면 고석정 국민관광단지 내에 있다. (문의:☎ 033-455-1234)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