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부모님, 당신의 자리가 아름답습니다

최종수정 2012.05.06 12:37 기사입력 2012.05.06 12:37

댓글쓰기

제 40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및 제3회 송파 1 2 3세대 스타킹 가족 노래왕 선발 대회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어버이, 당신의 자리가 아름답습니다’라는 주제로 8일 오후 1시30부터 석촌호수 서울놀이마당에서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어버이에 감사 카네이션 전달

어버이에 감사 카네이션 전달

송파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어버이날 기념행사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가득 담은 카네이션을 참여한 어르신 모두에게 달아드리는 흐뭇한 모습으로 시작돼 민속풍물패의 식전공연, 효행자 시상, 기념식, 송파소년소녀합창단의 어버이날 노래 합창 순으로 진행된다.

어버이날 행사에 이어서 열리는 제 3회 송파 1?2?3세대 스타킹(Star King) 가족 노래왕 선발대회는 개그맨 김병조의 진행으로 손자?손녀와 엄마?아빠 그리고 할머니?할아버지 등 3세대가 한 팀을 이룬 가족 참가자들의 열띤 무대가 이어진다.

또 가수 정선화의 축하공연으로 행사 분위기는 더욱 고조될 것이다.

참여마당에서는 어르신들의 기초 건강 체크, 한방차 시음회, 이ㆍ미용 서비스, 사진 촬영, 방향제 만들기와 추억의 구두 닦기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파구는 이번 어버이날 행사가 어버이의 깊은 사랑을 되새기고 모범 효자녀의 효행을 시상할 뿐 아니라, 1?2?3세대 가족노래자랑으로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위로하는 세대 통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파구는 오는 9월 개관 예정인 시니어클럽 일환으로 효문화 사업단에서 시니어 효지도사를 양성해 순회교육을 실시하고 효캠프를 운영하는 등 세대 간 소통과 효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