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누리당 로고 패러디 쏟아져..김원효 미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7일 새누리당의 로고가 발표되며 누리꾼들의 패러디물도 쏟아지고 있다.
(출처 : 위키트리)

(출처 : 위키트리)

AD
원본보기 아이콘

참여형 언론매체 위키트리 회원 '행복한안경사'는 맥도널드 햄버거의 광대 캐릭터 '로널드'를 로고와 합성했다. 그는 "겉으로 웃고 있지만 속으로는 울고있는 광대의 웃음과 비슷해서"라고 합성물의 의미를 설명했다.
(출처 : 클리앙)

(출처 : 클리앙)

원본보기 아이콘

온라인커뮤니티 클리앙에선 박근혜 비대위원장의 미소를 본딴 합성물이 게재됐다. 박근혜당이라는 세간의 비평을 듣는 정당이니만큼 박근혜 위원장의 미소짓는 입술모양에 새나라당의 로고를 합성했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됐다.
(출처 : 위키트리)

(출처 : 위키트리)

원본보기 아이콘

(출처 : 디시인사이드)

(출처 : 디시인사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이외에 치과 로고나 개그맨 김원효의 미소, 일본식품회사 닛신의 로고를 떠올리게 한다는 게시물이 눈에 띈다.
(출처 : 디시인사이드)

(출처 : 디시인사이드)

원본보기 아이콘

게임 '앵그리버드'의 주인공 새를 로고에 접합시킨 패러디물도 있다. 저돌적이지만 지능이 떨어지는 '새'를 이용해 얼기설기 과거 덮기에 급급한 새누리당의 현 상황을 풍자한 것이다.

누리꾼들은 정치적 성향에 관계없이 새누리당 로고에 대해 대체적으로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고 있다.
(출처 : 트위터)

(출처 : 트위터)

원본보기 아이콘

"좌변기 비데 같다", "보수의 상징색인 파란색을 버린게 맘에 들지 않는다", "정말 ‘새’를 'bird'로 생각한 건지 둥지 모양 로고를 쓴건가" 등 새 로고의 정체를 좀처럼 파악하기 힘들다는 의견이다. "어찌됐든 밥그릇을 챙기겠다는 의미에서 밥그릇 모양을 로고로 사용한 것같다"는 의견도 있다.
한편 조동원 새누리당 홍보기획본부장은 "당 로고는 태극기에서 모티브를 잡았다"면서 "당 컬러는 흰색과 빨간색으로 백의 민족의 하얀색과 태극기의 빨간색을 기본으로 했다"고 밝혔다.

조 본부장은 "그릇의 모양을 담은 심벌은 포용하겠다는 상징을 갖고 있다"며 "미소를 띤 입술 모양이기도 하고 세로로 하면 국민의 소리를 듣겠다는 뜻의 귀 모양"이라고 밝혔다.

이날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새로운) 당명을 쓰다보면 정도 들 것"이라고 말해 새 당명과 로고에 애정을 표시했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