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연 설날부터 다시 시작하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보건소 금연클리닉, 6주간 주 1회 금연상담과 니코틴 의존평가, 소변검사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혼자만 노력으로는 결코 쉽지 않은 흡연자의 금연을 돕기 위해 2012년은 금연성공의 해로 정하고 다각도의 도움을 주고 있다.

흡연자가 금연을 결심만하면 양천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담배를 끊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다.
양천구보건소 금연프로그램은 6주간 주1회 금연상담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 호기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소변검사 등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금연실천을 위해 함께 노력한다.

이 기간 동안 금단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니코틴 패치, 금연 껌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금연 한방침 시술과 행동요법도 알려둔다.

이후에도 6개월간 금연의지를 확인하고 격려하며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하면 성공축하 기념품도 준다.
금연클리닉

금연클리닉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금연을 하고 싶어도 평일에 금연클리닉을 방문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지역주민을 위해 매월 2, 4주 토요일 오전에도 보건소금연클리닉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사업장, 아파트 등 흡연자 10인 이상이 모여 신청을 하면 어디든지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으로 주1회 6주간 사업장 등으로 직접 방문, 금연상담과 금연보조제를 제공하고 금연전문강사가 정기적으로 금연교육도 한다.

공무원을 준비중인 이모씨(26)는 "처음 담배를 끊으려고 했을 때 시험공부의 스트레스와 금단증상으로 죽을 것처럼 힘들었어나 1주일만 견뎌보라던 금연상담사 격려와 지지로 담배를 끊게 됐다"며 "지금은 머리가 맑아지고 자신감도 생겨 공부가 더 잘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에 참여한 목동 9단지 아파트 경비원으로 일하는 이모씨(60)는 "담배 필 때 주민들 눈치가 보여 금연하고 싶어도 보건소가 멀어 이용이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에 금연을 시작하게 됐다"며 동료들과 함께 하니 이번에는 꼭 금연에 성공할 것 같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양천구보건소 이효춘 지역보건과장은 “2011년 보건소금연클리닉을 방문하여 금연에 성공한 흡연자가 50%에 달한다며 주변에 금연한다는 사실을 알리고 보건소의 금연클리닉을 적극 이용한다면 금연에 성공, 건강과 자신감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