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에는 중국에 진출한 90여개 투자기업이 참가해 롯데마트 구매담당자와 입점을 위한 1대1 상담이 진행됐다. 상담품목은 식품, 의류, 전자제품, 화장품, 사무용품, 완구, 주방용품 등 200여종 이상의 제품에 달한다.
롯데마트는 지난 2007년 중국시장 진출이후 활발한 인수합병과 신규 점포 개설을 통해 현재 화동지역 65개, 화북지역 10개, 산동지역 9개, 동북지역 3개 등 중국 내 총 87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다. 롯데마트는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해 경쟁력 있는 입점제품에 대해 입점비 인하 등 실질적인 우대조건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트라는 중국 전역의 롯데마트의 유통망을 활용해 우리기업 제품이 내수시장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상담회, 판촉전 등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 롯데마트와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MOU 체결을 통해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등으로 협력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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