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태희, 반짝반짝 빛난다..이청용 백업에서 주전으로 '급성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태희, 반짝반짝 빛난다..이청용 백업에서 주전으로 '급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한국 축구팬에게 '블루드래곤' 이청용(볼턴)의 부상은 참 아프다. 하지만 이청용의 부상이 만들어낸 단 하나의 수확이 있다면 바로 남태희(발랑시엔)의 발견이 아닐까.

'조광래호 신예' 남태희가 2014 브라질월드컵 3차 예선에서 매 경기 빛나는 활약을 펼치며 대표팀의 보물로 떠오르고 있다.
남태희는 7일(한국시간) 오전 쿠웨이트의 쿠웨이트시티 프렌드십 & 피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아시아 3차예선 2차전서 박주영의 선제골을 도왔다. 조광래호는 비록 수비 집중력 난조를 보이며 쿠웨이트와 1-1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남태희의 활약은 축구팬들에게 위안과 희망을 안기기에 충분했다.

남태희는 전반 8분 아크 정면에서 이용래에게 받은 볼을 지동원에게 빠르게 스루패스를 찔러줬다. 지동원이 페이크 동작으로 박주영에게 흘려주자 박주영은 지체없이 강하게 오른발슛, 골망을 흔들었다. 상대 GK 알 칼디도 꼼짝없이 당한 기막힌 선제골이었다.

지난 2월9일 터키 트라브존에서 열린 터키와의 친선경기에 선발 출전하며 A매치 데뷔전을 치른 남태희는 당시 이렇다할 활약을 펼치지 못했다. 우선 보여줄 만한 시간이 충분치 않았다. 대표팀 오른쪽 붙박이 이청용의 백업요원이었기 때문.
하지만 월드컵 3차예선에서 기회가 찾아왔다. 이청용이 소속팀 경기 도중 정강이뼈 골절을 당하면서 오른쪽 윙어 자리를 꿰찬 것. 남태희는 조광래 감독의 믿음에 100% 부응했다. 레바논과 1차전서 선발출전해 왼쪽 날개의 박주영과 수시로 자리를 바꾸며 날카로운 패싱과 과감한 슈팅을 선보였고, 여기에 수비까지 적극적으로 가담하며 그라운드를 종횡무진 누볐다.

A매치 출전 4경기 만에 존재감을 확인한 남태희는 이날 쿠웨이트전서도 선발 출전해 눈부시게 활약했다. 한국이 박주영의 선제골 이후 이렇다할 슈팅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할 때도 남태희는 왼쪽과 오른쪽에서 부지런히 패스를 찔러주거나 박주영의 머리를 겨냥해 볼을 올려줬다. 후반 20분 염기훈과 교체될 때까지 많은 찬스를 만들어내며 공격을 주도했다.

남태희는 "조광래 감독님이 수비 가담을 많이 하는 것을 지시하셔서 노력하고 있다. 감독님이 원하는 축구에 녹아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청용 백업'에서 당당한 주전으로 올라선 남태희가 향후 얼마만큼 진화하며 축구팬들을 즐겁게 해줄 지 기대를 모은다.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재석이 선택한 최고급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